자료실 홍보자료

홍보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홍보 리플렛 (DDP리플렛)
추천수
13
분류
등록일
2016-12-01

서울디자인재단 홍보 리플렛 (DDP리플렛) 

 

 

page1


(page 1)

 

 

 

page2 

 

(page 2)

[스크립트]

미래로, 세계로

DDP는시민과 함께, 동대문에서 미래로 가는타임머신입니다. 디자인과 함께, 세계로 가는 창조산업의 발신지입니다.

 

꿈꾸자! 만들자! 누리자!

더 나은 세상을 상상하여 꿈꾸고(Dream), 창의적 생각을 실현하여 디자인하고(Design), 다양한 생활을 구현하여 누리는(Play) DDP입니다.

 

오래된 미래, 새로운 과거, 다름의 관용, 익숙한 새로움—디자인이 있습니다. 오래된 기억과 다가오는 다음의시간이 이어지고있습니다.

 

1398년 설계되고 만들어진 동대문성곽과 이간수문, 하도감터에서 전 세계와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오래된 미래와 다가올 역사를 미리 체험할 새로운전시가 열립니다.

 

45,133장, 시작과 끝이 없이 이어지는 외장패널, 기둥없는 초대형 공간과 경계없는 3차원 비정형 건축은 고정관념과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하나의 조형물입니다.

 

서울과 세계, 전통과 현대가 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연 방문객 700만 명,다양한 문화 속 서울 시민과 세계인이 창의적 생각을 교류하고 참여하는 장소입니다.

 

건축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DDP는 서로 다투지 않고 물이 흘러가듯 이어집니다. 이곳 저곳이 따로 나뉘지 않고 지붕이 벽이 되고 벽이 지붕이 됩니다. 열린 공간들이 주고받으며 이어져 동선을 따라 오고 가며 상생하는 풍경이 있습니다.

 

 

 

page3


(page 3)

 

 [스크립트]

트렌드의 기준을 만드는 First Mover!

상상력으로 새 영역을 발견하는 창조산업시대. 디자인이 지식과 상상력을 융합하고 이를 실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새로움을 발견하고 생활의 질을 높이는 DDP는 미래의 디자인·창조산업을 체험하고 국제적으로 교류하는 세계 최초, 최고, 최대의 디자인 인프라입니다.

 

알림터 ART HALL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교류하는 공간

트렌드 발신지인 알림터는 기둥 없는 백색의 드넓고 높은 조형적공간으로 새로운 문화와 창조산업이 시작되는 특별한 곳입니다. 트렌드의 바로 미터인패션쇼, 신제품발표회, 세미나, 국제포럼, 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배움터 MUSEUM : 창조적 디자인의 지평을 넓히는 배움의 장

배움터는 533m 로 둥글게 이어진 디자인둘레길을 따라 한국의 문화와 디자인을 배우는디자인박물관,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짚어보는 디자인전시관, 상상·체험공간인 디자인놀이터등 을 만날수있습니다.

 

살림터 DESIGN LAB : 디자인이 생활로 이어지고 산업이 되는 공간

살림터는 창조지식과 트렌드, 비즈니스를 살리는 랩(LAB) 기반의 디자인&아트 숍입니다. 이곳에서는 재기발랄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제품과 이를 만든 디자이너를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어울림광장 / 디자인장터 OULLIM SQUARE : 만남과 쇼핑,휴식이 하나로 이어진 열린 공간

24시간 깨어 있는 동대문에 어울리는 24시간 열린 공간입니다. DDP의 앞마당인 어울림광장에는 만남·휴식·이벤트의 설렘이, 다양한 편의시설이 준비된 디자인장터에는 다이내믹한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경계 없이 흐르는 3차원 공간자원

미래로 : DDP와 외부를 이어주는 다리로, 미래로 진입한다는 의미를 지닌 곳

초대형 트러스 : 접합점을 핀으로 연결한 골조의 아치로 기둥없는 드넓은 공간을 실현

조형계단 : 각 층마다 다른 형태의 유려한 곡선미를 자랑하는 DDP의 상징적 명소

디자인 놀이터 : 고래 뱃속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천장 아래서 상상력을 키우는 공간

디자인둘레길 : 533m로 이루어진 동선을 따라 천장 조명이 유려한 곡선으로 이어짐

음영의 문 : 사선과 곡선으로 이루어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특징인 배움터 출입문

 

새로운 생각과 방법이 표현된 창조자원

잔디언덕 : 공연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공간으로 파란하늘과 푸른잔디가 맞닿은 아름다운 쉼터

DDP 야경 : 타공패널 속 조명에서 새어나오는 은은한 불빛이 만들어내는 DDP의 아름다운 야경

포토존 : DDP의 건축 기술력과 예술적 조형미가 돋보이는 명소로 누구나 사진작가가 될 수 있는 포토존

동굴계단 : DDP 특유의 외부 곡선 몸체가 감싸고 있어 동굴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공간

8거리 : DDP의 모든 공간으로 연결되는 각양각색의 8개 거리가 교차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곳

캔틸레버 : 모자의 챙과 같이 한쪽만 지지되고 한쪽 끝은 돌출한 구조물 형식. DDP 외관의 상징적인 장소

 

 

page4
 

(page 4)

[스크립트] 

세계적 디자인 창조산업 발신지 DDP

모두가 네 발로 기어다닐 때 처음으로 두 발로 걷기 시작한 석기시대. 행동의 자유를 얻었습니다.

모두가 돌을 깎아 사용할 때 돌에서 철을 찾아내기 시작한 철기시대. 문명의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모두가 쇳덩이 물건을 만들 때 가벼운 화학소재를 개발한 플라스틱시대. 물질의풍요를 얻었습니다.

모두가 낮은 가격으로 제조할 때 정보지식으로 가치를 혁신한 정보화시대. 공간의 경계를 벗어났습니다.

모두가 모든 정보를 공유할 때 상상력으로 새 영역을 발견하는 창조산업시대. 디자인이 지식과 상상력을 융합하고 이를 실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새로움을 발견하고 생활의 질을 높이는 DDP는 미래의 디자인·창조산업을 체험하고 국제적으로 교류하는 디자인 인프라입니다.

 

숫자로 보는 DDP의 기록 행진!

1 위 SNS 명소 : DDP는 2015년 인스타그램 인기 태그장소 1위, 2015년 페이스북 인기태그 장소 5위에 선정되었습니다.

3 차원 비정형 건축물 : 유려한 곡선과 초대형 지붕으로 만들어진 DDP는 세계 최대 규모 3차원 비정형건축물입니다.

24 시간 깨어 있는 공간 : 24시간 시민에게 열린 공간으로 언제나 생동하는 문화와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2 개 세계 명소 중 하나 : 2015년 뉴욕타임즈가 꼭 가봐야 할 명소 52곳 중 하나로 DDP를 선정하였습니다.

5,800 톤 철근 : 총 5,800톤의 철근을 사용해 기둥없이 넓은 전시와 컨벤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45,133 개 패널 : 같은 모양이 하나도 없는 45,133개의 외장패널이 DDP만의 매력적인 모습을 완성했습니다.

700 만 방문객 : 2015년 DDP에 는연간 700만 명의 국내외 관람객과 관광객이 방문했습니다.

 

※ 본 홍보물은 DDP 안내센터에서 인쇄물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064/post/101120/detail?menuId=1093&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