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재단소식

재단소식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진행하는 행사 및 사업 소식을 전달합니다.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주택도시공사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추천수
0
등록자
SDF*
등록일
2019-03-26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한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주택도시공사 업무협약 체결 

 

서울디자인재단과+SH공사가+시민안전+도심환경+조성을+위해+업무협약
 

오늘 3월 26일 화요일 서울디자인재단과 SH공사가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의 안전한 표준환경 조성을 위한 ‘서울스타일 안전돌봄 어린이집 표준환경 디자인사업’과 도심기반시설 및 주택건설시설 등을 기반으로 서울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을 위한 ‘도심공공 안전안심 디자인사업’ 등을 함께 협력할 계획입니다.  

 

업무협약+체결 

서울디자인재단은 국공립 어린이집의 양적인 확장과 서비스 질 향상을 모색하는 서울시 정책 방향에 발맞춰 ‘서울스타일 안전돌봄 어린이집 표준환경 디자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최근 상도유치원 붕괴, 옥천어린이집 폐쇄 등 어린이집 안전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디자인재단은 인테리어부터 놀이 공간, 교구까지 안전한 환경의 어린이집 표준환경 디자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보육교사, 관리자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고안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현재 건설 중인 공동주택 단지의 어린이집 중심으로 해당 가이드라인을 시범 적용 추진할 예정으로 이는 추후 서울 전역의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확산을 위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올해 ‘도심공공 안전안심 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과 시제품 테스트에 집중하며 실효성을 검증하고,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개발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주택건설 현장에 시범 적용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위례, 고덕·강일지구 등의 주택건설 현장 중 시범 사업지를 선정하여 해당 결과물을 적용토록 추진하고, 이에 대한 평가 등을 통해 향후 서울 시내의 건설 현장으로 확대할 토대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시민안전+도심환경+조성+업무협약+체결
 

김세용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우리의 집과 일터 등 생활 속 모든 환경은 안전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협업을 통한 시도는 시민의 편안한 삶을 만드는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시민안전+도심환경+조성+업무협약+체결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두 기관이 협력하여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창의적 디자인 접근에 의한 실천적인 솔루션을 내고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투자·출연기관협의체를 통한 상호 소통의 결과로, 서울주택도시공사의 미션 ‘도시공간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서울디자인재단의 미션 ‘디자인산업 육성 및 디자인문화 확산을 통한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이 연결되어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이외에도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치매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요양시설 디자인 사업을 함께 실행할 계획입니다. 

 

업무협약+체결
 

앞으로 시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서울디자인재단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키워드태그 서울디자인재단과 서울주택도시공사 안전하고 행복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080/post/103338/detail?menuId=1110&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