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재단소식

재단소식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진행하는 행사 및 사업 소식을 전달합니다.
제목
8월 서울디자인재단소식
추천수
3
등록자
SDF*
등록일
2020-08-03

“코로나19 위기극복 디자인산업계 긴급지원 간담회 개최”


서울디자인재단-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등 6개 협의체, 피해기업 지원 활동 적극 공조 다짐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은 지난 28일 코로나19 위기극복 디자인산업계 긴급지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디자인산업계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인 네 번째 회의로, 참여자들은 7월 22일 오픈한 아이디어 공모전과 지원사업의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현재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디자인산업계를 위해 공모형식의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와 뉴노멀(New Normal) 시대, 디자인을 통한 더 나은 시민 삶의 디자인'이며, 4인 이하의 1천 개 디자인기업 또는 개인에게 총 20억 원을 지원한다. 


지원자는 코로나19 피해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매출 증빙자료, 거래 확인서, 재무제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분야는 시각, 제품, 공간, 서비스·경험, 산업·공예, 기타 디자인 분야로 재단은 디자인산업계와 수차례의 협의를 통해 가능한 많은 기업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균등한 기회를 주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서울디자인재단 최경란 대표이사는 "디자인 업계의 어려움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지 않은 상황에서 재단과 업계의 대표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들어야 한다"며 "이 사업이 단순한 지원사업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선정된 1,000개의 아이디어는 추후 재단 사업과 연계하여 사업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계기로 디자인산업계 간 깊은 유대관계를 맺고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디자인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게시요청자 : 유희선 주임/ 홍보기획팀)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080/post/104543/detail?menuId=1110&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