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패션 분야 상품 제작부터 온라인 판매숍 입점까지 지원하는 '제조 온라인 생태계 조성 사업’ 신진 디자이너 모집
추천수
0
분류
2016~2017
배포일
2017-07-13

패션 분야 상품 제작부터 온라인 판매숍 입점까지 지원하는

'제조 온라인 생태계 조성 사업’ 신진 디자이너  모집

 

 - 오는 7월 23일(일)까지 접수, 사업자등록 5년 이하 20명 모집
 - 선정된 신진 디자이너에게는 봉제기업 연계, 신제품 촬영, 온라인 룩북 제작, 온라인 판매숍 입점 및 홍보 등 혜택 부여
 - 전 과정은 매뉴얼로 제작되어 신진 디자이너 창업가이드로 활용 예정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은 신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상품 제작부터 판매숍 입점까지 온라인 마케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제조 온라인 생태계 조성 사업’을 기획하고 사업에 참여할 신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 사업은 패션 분야 신진 디자이너들의 가장 큰 고민인 자금 부족, 시간 압박, 과중한 업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상품 제작부터 온라인 유통 입점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 모집은 오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사업자 등록 5년 이하의 신진 디자이너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 선정된 신진 디자이너에게는 ▲시제품 개발 및 양산을 위한 봉제기업 연계, ▲신제품 촬영, ▲온라인 룩북 제작, ▲온라인 판매숍 입점 지원, ▲기업 및 상품 홍보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 또한, 사업의 전 과정은 추후 매뉴얼로 제작되어 신진 디자이너들의 창업 가이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매뉴얼은 2018년 초에 제작되어 온라인을 통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는 “새로운 소비자로 급부상 중인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의 소비패턴이 인터넷과 모바일에 집중되어 있고 패션 시장의 유통 환경 또한 백화점에서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 산업의 온라인 생태계 조성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며, “디자인․제조․유통 산업 간 다양한 협업과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는 패션 분야 온라인 시스템을 만들어 온라인 유통 정착뿐만 아니라 나아가 서울 패션의 세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선정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로 진행되며, 7월 말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접수는 7.23.(일)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 담당자 이메일: new-designer@seouldesign.or.kr
  ○ 기타 문의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의류산업팀(T.02-2088-3242)
      으로 하면 된다.

 

(붙임) 1. 신진 디자이너 모집 공고문 1부.      

 

(사업 담당: 의류산업팀 02-2088-3242) 

사진자료
키워드태그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seouldesignfoundation 서울디자인재단 봉제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101846/detail?menuId=23&boardCateId=2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