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2017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 콘퍼런스 개최
추천수
0
분류
2016~2017
배포일
2017-09-25

서울 대중교통의 발전 방향과 스마트시티 미래 비전 제시
'2017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 콘퍼런스' 개최

 

- 9월 26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DDP 알림1관에서 열려
- ‘스마트 모빌리티, 친환경 공유도시 서울에서 만나다.’ 주제로 논의
- ‘2017 서울디자인위크’ 협력 프로그램 일환
- 디자인계 미래학자 존 타카라 등 세계적 석학들이 모여 스마트시티 미래 비전 제시
- 전시 티켓 증정과 럭키드로우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 마련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은 9월 26일(화) DDP 알림1관에서 ‘2017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콘퍼런스는 세계적 석학들이 모여 서울 대중교통의 발전 방향과 스마트 모빌리티의 비전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콘퍼런스는 <스마트 모빌리티, 친환경 공유도시 서울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삼았다.

 

서울은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으로 주목 받지만, 동시에 심각한 교통체증, 공해차량, 미세먼지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따라 콘퍼런스에서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의 새로운 이동수단, 보행 친화 공간조성 등 친환경 대중교통 구축을 위한 해법들이 공유될 예정이다.

 

디자인계의 미래학자로 불리는 존 타카라 영국 왕립예술대학(RCA) 수석연구원이 기조 연사로 나서, ‘도시 생태계 서비스에서의 모빌리티 디자인’을 주제로 콘퍼런스의 포문을 연다. 존 타카라는 2007년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와 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탐구하는 비엔날레  ‘Designs of the time’(도트 07)과 2009년 식품 저장, 생산 도시 정원 등의 프로젝트를 벌이는 ‘City Eco Lab’(시티 에코 랩)의 커미셔너로서 활약했다. 그는 현재도 전 세계를 누비며 40여 개 국가에서 강의하는 등 여러 문화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모빌리티와 디자인 전문가들이 자리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중국 중앙미술학원 자동차디자인학과의 왕선정 교수는 최근 중국에서 화두로 떠오른 공유경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미국과 태국에 진출한 중국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 ‘ofo’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 시대의 양면성을 파헤친다. 독일 포드 스튜디오, 벤틀리 모터스 등을 거쳐 현재 독일 NEXTEV 시니어디자인디렉터로 일하는 데이빗 힐튼은 디자인과 브랜드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2016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로 선정된 니오(NIO) EP9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독일 애디언트 이노베이션&디자인 리차드 정 부사장, 미국 CCS(College for Creative Studies) 자동차디자인학과 교수인 라파엘 자미트 등의 연사들과 솔직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 및 질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시 티켓 증정과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oulsmartmobility.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사항은 서울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 콘퍼런스 담당자(02-2600-2507, 02-2096-0038 / smartmobility@seouldesign.or.kr)에게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이사는 “전문가와 시민이 스마트시티 서울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행사의 소감을 밝혔다.

 

(사업 담당: 시민디자인연구센터 02-2096-0038)
                                  

사진자료
키워드태그 서울디자인재단 스마트모빌리티 컨퍼런스 친환경 공유도시 ddp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102088/detail?menuId=23&boardCateId=2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