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협업한 디자인상품 개발 모델 중국에 전파하다.
추천수
0
분류
2018
배포일
2018-11-27

서울디자인재단,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협업한 디자인상품 개발 모델 중국에 전파하다.

 

 -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2018쑤저우디자인위크(Suzhou Design Week 2018)에 서울 디자인클라우드 기간 내 선보인 서울디자인브랜드 전시 ‘소통의 도구’ 초청 받아

 -  서울디자인재단의 지원으로 16명의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3개 기업이 공동 개발한 우수 디자인 개발 상품 43종, 122개 제작 상품

 -  단독 ‘디자인 초대관’ 으로 초청되어, 신진디자이너와-소상공인 협력상생모델 중국에 전파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지난 9월 DDP에서 개최된 서울디자인클라우드 서울디자인브랜드 ‘소통의 도구’ 전시에서 선보인 한국디자이너 소상공인 협력 모델이 중국 쑤저우 디자인위크에 공식 초청되었고 밝혔다. 

 ○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8 중국 쑤저우 디자인위크(Suzhou Design Week 2018)는 ‘위대한 디자인, 새로운 경제(Grand Design, New Economy)’라는 주제로 중국 산업 트렌드를 이끄는 장쑤성 쑤저우시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 공식 초청된 전시 서울디자인브랜드 ‘소통의 도구’는 오는 11월23일(금)부터 11월27일(화)까지 5일간 쑤저우시 구수구의 피치블라섬 빌리지(Gusu District Peachblossom Village)에서 단독관을 받아 제품 43종을 전시했다.

 ○ 참고로 서울디자인브랜드 전시 ‘소통의 도구’는 한·중·일 3국 모두 창조의 도구이자 소통의 도구로 사용해 온 과거의 문방사우를 현대의 문구상품으로 재해석한 전시로, 이 전시 후광효과로 이들 개발상품은 한달만에 DDP 입점상품 매출의 20%를 차지하였다.  

 

□ 그 중 ‘소통의 도구’ 전시 한국파트인 신규개발 상품전은 신진 디자이너와 문구 소상공인이 협력·개발한 한국 디자인 문구제품이 디자인산업 생태계 지원의 새로운 상생 모델 사례가 된 점에서 이번에 특별 초청되었다.

 ○ 이번 쑤저우 디자인 위크의 전시디렉터인 빅토리오 쑨(孙群)는 “산업사회에서 디지털 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기존 제조와 유통 중심의 소상공인 산업이 점점 쇠퇴기를 맞이한 요즘 트렌드 변화와 새로운 감성의 디자인이 필요한 소상공인과 디자이너와의 협업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쑤저우시도 참고할 만한 비즈니스 모델로 보이며, 디자인을 통한 현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점이 매우 긍정적 라고 평했다.

 ○ 이번 전시에 참여한 문구 소상공인 기업은 키오스크키오스크, 프롬, 7321이며, 이들과 협업한 그래픽 디자이너는 구르메 그라프 디자인 스튜디오, 박신우, 보이어, 스튜디오 더블디, 양장점, 진달래&박우혁, 최현호, 팡팡팡 그래픽 실험실이다. 협업을 통해 볼펜, 노트, 플래너, 데코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모양자, 커팅매트, 핸드폰 케이스 등 총 27종의 상품을 전시했다.

 ○ 또한 8명의 신진디자이너, 서정화, 소지, 조규형, 최정유, 코우너스, 티엘, 파운드 파운디드, 페시 등은  펜 트레이, 문진 등의 데스크 용품, 책꽂이 등의 독서 용품, 가방 및 파우치 등 총 16종의 상품을 전시한다.

□ 이번 전시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디자인상품과 신진디자이너-소상공인 협력 모델이 중국에 전파되고, 전 세계 디자이너와 단체, 지도자들이 모이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서울디자인재단 최경란 대표이사는 이번 쑤저우 디자인위크 개막식초청사에서 “이번 행사가 한국과 중국이 디자인, 문화를 매개로 한 교류를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현대생활에 요구되는 ‘뉴 크라프트 디자인 산업’에서 다각적인 협업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의 우수 디자인·공예 문화상품이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에서도 각광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산업 지원에 주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 본 전시는 11월23일(금)부터 11월27일(화)까지 5일간 중국의 구수구의 피치블라섬 빌리지(Gusu District Peachblossom Village)에서 전시중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p.weixin.qq.com/s/Jmfh1fiu9OzLWUEWsIW5oQ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도자료 및 이미지는 웹하드 참조  

    [웹하드 바로가기] http://webhard.seouldesign.or.kr/

    폴더명 : 181127_서울디자인재단,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협업한 디자인상품 개발 모델 중국에 전파하다.

    ID : ddppr@seouldesign.or.kr

    PW : ddp03210321(로그인 시 "게스트" 접속)

사진자료
키워드태그 서울디자인재단,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 협업한 디자인상품 개발 모델 중국에 전파하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103133/detail?menuId=23&boardCateId=6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