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파리 ‘후즈 넥스트’ 참가 브랜드 모집
추천수
0
분류
2019
배포일
2019-07-08

서울에서 발굴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동대문 브랜드
서울디자인재단, 파리 ‘후즈 넥스트’ 참가 브랜드 모집


 - 동대문 패션 상권 활성화 위해 글로벌 경쟁력이 우수한 브랜드 발굴 나서
 - 아시아 패션 시장 넘어 첫 유럽 진출로 해외 판로 확장 꿈꾸는 동대문 브랜드
 - 전시회에 샘플만 보내면 전문 인력이 상담부터 오더까지 수출 업무 대행
 - 오프라인 홍보·유통 채널 다각화 및 SSG닷컴 연계 온라인 프로젝트 진행
 - 7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이메일로 서류 접수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오는 9월 열리는 프랑스 파리 패션 전시회 ‘후즈 넥스트(Who’s Next)’에 참가할 동대문 브랜드 20개 사를 모집한다.
  ○ 서울디자인재단은 2015년부터 잠재력 있는 동대문 브랜드의 해외 패션 박람회 참가 및 마케팅을 지원해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증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는 16개 브랜드가 패션월드 도쿄에 참가하여 총 235건, 약 16억 원에 달하는 수주 상담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 동대문 브랜드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상해 패션박람회(CHIC), 홍콩 센터스테이지, 패션월드 도쿄를 거쳐 올해 처음으로 유럽 최대 패션 전시회 ‘후즈 넥스트’에 참가하여,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 패션 마켓에 진입하고자 한다. 
  ○ ‘후즈 넥스트’는 1994년 첫선을 보여, 매년 7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약 5만 명의 패션 관계자가 방문하는 대규모 패션&라이프스타일 전시회다.
  ○ 특히, 최근 유럽 내 한류 열풍으로 K-패션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방문 바이어 중 유럽 컨셉 스토어 바이어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트렌드, 대중성, 실용성을 모두 갖춘 동대문 브랜드의 활약이 기대된다.

 

□ 이번 전시회에 동대문 브랜드에는 전시 부스, 홍보물 제작, 통역 전문 인력 등 전시회를 위한 전 과정에서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 한편, 전시회 기간 국내 매장을 운영해야 하는 1인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혜택도 제공된다. 전시회 부스에 전문 인력이 투입되어 상담부터 오더까지 전반적인 수출 업무를 대행할 예정이다.

 

□ 또한, 서울디자인재단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다각화해 동대문 브랜드의 적극 홍보에 나선다. 올해 9월에는 SSG닷컴과 함께 개성 있는 동대문 브랜드를 온라인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그리고 신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효율적 접근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동대문 브랜드를 위해 홍보, 마케팅,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세일즈 노하우를 공유한다.

 

□ 글로벌 경쟁력과 우수한 디자인을 겸비한 ‘메이드 인 코리아’ 동대문 브랜드는 누구나 전시회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업계 전문가가 직접 서류 심사와 SS/FW 시즌의 여성복 샘플 심사를 진행해 참가 브랜드를 가려낼 예정이다.

 

□ 전시회 참가에 관한 세부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7월 19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whos.next.seoul@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담당: 패션산업팀 02-2096-0181)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103686/detail?menuId=23&boardCateId=7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