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다시 피어나는 도시를 상상하라!‘WDC 세계디자인도시전’
추천수
0
분류
2013 ~ 2010
배포일
2010-09-17

다시 피어나는 도시를 상상하라!

‘WDC 세계디자인도시전’

  

 

- 18개국 36개 도시 참가, 도시 간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 도시디자인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

- 디자인을 통한 성공적인 도시 발전 사례를 경험하면서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의 미래상을 적극적으로 상상해보는 자리

 

 

울시에서는 서울디자인한마당 기간 중(‘10. 9.17~10. 7) ‘WDC 세계디자인도시전’을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도시디자인관에서 개최한다.

 도시도 경쟁을 하는 시대가 도래 하면서 디자인은 도시를 매력적인 곳으로 만들어 도시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원동력으로 인식되고 있다.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된 서울시는 ‘WDC서울2010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주요 도시의 디자인을 통한 도시 발전 사례를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면서 시민들의 문화 의식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도시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디자인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세계 여러 도시의 사례들을 통해 배우고, 도시 발전과 디자인에 대한 발전적인 생각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WDC 세계디자인도시전’의 전시 키워드는 ‘디자인을 통한 도시의 재생’이다.‘도시, 다시 피어나다(Cities Reborn)’라는 슬로건을 표방하고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 도시의 디자인 정책의 현황과 버려지거나 잊혀진 도시 사물들과 공간을 ‘재발견’해 새롭게 도시를 디자인한 사례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디자인을 통한 도시 재생’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코 디자인과 어반 디자인이라는 트렌드에 부응하는 주제로 디자인수도서울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은 물론, 디자인 개발을 통한 도시 변화의 중요성과 친환경 도시 개발의 미래를 상상해보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18개국 총 36개 도시가 참여함으로써 시민들은 디자인 선진국들의 성공 사례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유네스코 디자인 도시 상하이 및 몬트리올 등 세계 주요 도시들의 디자인정책 사례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고베의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센터 프로젝트, 비엔나의 가소메터 프로젝트, 시애틀의 도시 환경디자인 프로젝트, 시카고의 에코-블루바드 프로젝트 등 흥미진진한 도시 재생 프로젝트 성공 사례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전체적인 홍보와 휴식을 위한 Zone 1, WDC선정도시를 주제로 한 Zone 2, 디자인 재생도시를 주제로 한 Zone 3, 유네스코 디자인도시를 포함한 디자인 정책 도시 Zone 4, 이렇게 총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구역은 전시의 정보가 관람객들에게 최대한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연출되었다.
 

  

 

 

 

 

(담당부서 : 서울디자인한마당 사업부 02-3705-0061)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1677/detail?menuId=23&boardCateId=4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