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중소기업 현장방문 체험단 모집
추천수
0
분류
2013 ~ 2010
배포일
2012-09-03

서울디자인재단, 중소기업 현장방문 체험단 모집 

 

 - 9월 3일(월)부터 9월 21일(금)까지 선착순 45명 모집

 - 오스람 코리아, 경기 안산공장 투어, 조명 및 제조공정등 체험

 - 생산과정 전반에 걸친 기술 및 제품 소개, 후가공 등의 학습내용 진행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디자인재단 구로중소기업센터가 9월 03일(월)부터 9월 21일(금)까지 중소기업 디자인 현장방문 체험단을 모집한다.

 

구로중소기업센터는 이번 체험단 모집을 통해 오스람코리아 경기안산 공장을 현장 방문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오스람코리아 경기 안산공장 방문을 통해 일반조명 및 조명의 여러 가지 신기술, 제품 개발과정 등을 교육받을 수 있으며 쇼룸 견학과 함께 생산라인 투어를 통해 조명 제조과정을 간접체험 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문하게 될 오스람은 독일 지멘스의 자회사로 세계 15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 2대 조명 회사 가운데 하나로서 17개국 48개의 생산기지 운영, 현재 약 5천 종의 램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총 매출액의 약 5%를 신제품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고 있다. 
 또한, 안산공장 조명교육센터에 쇼룸을 확장·오픈하여 오스람의 100년  전통 조명기술을 한 곳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존 할로겐 램프, 형광램프, 방정램프 등의 전통 조명과 더불어 LED, OLED 등 신기술 제품까지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조명기기들의 관람이 가능하다. 
 

중소기업 현장방문 교육은 중소기업과 신진 디자이너 등을 대상으로 하여 제품의 제조공정을 직접 투어하면서 생산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 및 기술, 가공방법, 품위품질, 제조 후가공 등의 학습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과 디자인기업에서는 제품의 생산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인 과정이지만 다양한 상품의 생산 공정을 직접 볼 기회가 없기 때문에 제품의 디자인개선을 위해서 어렵게 디자인모델링(Mock-up)을 마치고도 기구설계에서 적용하지 못해 재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구로중소기업센터에서 중소기업 및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의 생산과정 전반을 숙지하고 제품의 생산 및 디자인 개선시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기획하였다.

 

구로중소기업센터는 연 5회에 걸쳐 중소기업 현장방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디자인 관련 전공자 및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올해 네 번째 모집이며, 지난 7월 26일(목)에 40여명의 체험단이 (주)린나이 코리아 인천공장을 방문하여 린나이 코리아 제품의 제조 전 과정을 투어 하였다.

 

디자인 현장방문 체험단 접수는 공정 투어 특성상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45명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http://www.seouldesign.or.kr) 및 후가공 아카이브 사이트(http://www.mfarchiv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2-838-8183으로 가능하다.

 

 

 

 

(담당부서 : 디자인산업팀02-2096-0072 )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3134/detail?menuId=23&boardCateId=4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