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 우수디자인 제품 세계무대 진출
추천수
0
분류
2013 ~ 2010
배포일
2012-09-06

서울 우수디자인 제품 세계무대 진출

 

 

- 서울시, 파리 메종&오브제’ 박람회 참가(9.7~9.11)

- 서울 우수디자이너 및 기업 19개팀의 32개 디자인제품을 선보일  "서울시 공동관" 운영

- 세계적 권위의 인테리어 박람회 참가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큰 효과 기대

 

 

서울시는 서울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디자인 제품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계 최대 생활디자인 박람회인 파리 메종&오브제 전시관에 9월 7일(금)부터 9월 11일(화)까지 서울시  공동관(Seoul Designers Pavili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종&오브제’ 박람회는 매년 1월과 9월, 총 2회에 걸쳐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c des Expositions de Paris 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인테리어 박람회로서, 사전 예약한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관계자, 취재진들만이 관람할 수 있는  세계적 권위가 있는 디자인 제품 박람회라고 할 수 있다.

  서울시는󰡐메종&오브제’ 전시장 전체규모 165,000㎡ 중 최신 트렌드 디자인 제품 전시부문인『now! design à vivre』전시 섹션에 약 60㎡ 규모의 ‘서울시 공동관’을 마련하여 가구, 조명, 생활소품, 장식품, 문구류 등 아이디어가 창의적이고 제품의 질이 우수한 총 32개 디자인제품(개인․그룹 11팀, 8개 디자인 전문기업)을 전시한다.

 

서울시는 ‘메종&오브제’ 전시회 참가 출품작 선정을 위해 지난 5월23일부터 6월22까지 31일간 공개모집을 통해 65개사 210개 제품을  접수하였으며, 이 중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9개팀 32개 제품을 선정하여  전시회 참가지원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 참가사들에게 해외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위한 교육과 전문가 자문, 전시부스 및 시설지원, 현장 바이어 상담을 위한   통역과 현지 홍보마케팅 지원을 한다. 
  아울러, 참가사들은 해외 디자인트렌드 파악, 참가 디자인제품의 경쟁력 비교, 전시품과 브랜드의 적절한 소개 및 PR과 비즈니스 협상능력 강화 등 해외시장 경험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시의 ‘메종&오브제’ 참가는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해 9월 개최된 전시회에 디자이너와 디자인기업 18개사가 참가하여 총 5,000여건, 약 55억 상당의 상담 및 계약을 거둔 바 있다.
  ‘메종&오브제’ 박람회는 매 전시마다 전 세계에서 10만 여명의 바이어와 유통전문가, 4,000명에 가까운 저널리스트들이 방문하여 각국에서 출품된 우수디자인제품을 발굴, 소개하고 판권을 확보하는데 성황을 이룬다.  
  ‘메종&오브제’ 참가를 계기로 서울시의 우수한 디자인이 세계에 소개되고 디자이너와 기업들은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디자인산업에도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메종&오브제’  전시장의 "서울시 공동관"의 주목할 점은, 철거 후 재사용이 가능한 환경친화적인 조립식 전시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서울시 공동관의 모듈러 전시시스템(modulor system)은 단순한 부품만을 이용해 조립하는 방식으로 쉽고, 빠르고, 경제적으로 전시 부스를 설치할 수 있다. 조립과 해체가 쉬워 가변성이나 활용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모든 부품을 반영구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어, 일반적으로 전시 철거 후 대량   발생하는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인 전시 시스템이다.
 전시가 끝나면 서울 공동관의 전시부스는 해체 및 재조립 과정을 거쳐 서울디자인지원센터 등에서 서울디자인관련 전시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해외 판로개척 지원으로 청년창업 및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우수한 디자인 자원들이 세계적인 디자이너 및 디자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부서 : 디자인산업팀 02-2096-0072)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3135/detail?menuId=23&boardCateId=4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