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재단 유럽에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 확장
추천수
0
분류
2013 ~ 2010
배포일
2012-09-12

서울디자인재단 유럽에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 확장

 - 독일 , 이태리 <파브리카>와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

 

 

서울디자인재단은 9월 12일과 14일, 독일 , 이태리 <파브리카>와 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iF 디자인어워드는 1953년 설립된 국제적인 디자인 상 개최 기관으로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며 60여년의 역사동안 디자인계 발전과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디자인재단과 iF 디자인어워드는 건축중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해외 홍보, iF 디자인어워드 수상작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전시, 상호 개최하는 국제 행사에 대한 협조 제공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글로벌 파트너로서 협력을 함께 논의, 진행하게 된다.


파브리카(Fabrica)는 이태리 트레비소에 거점을 둔 세계적인 패션 기업 베네통 (Benetton)의 커뮤니케이션 리서치 센터를 표방하며, 기업 소속의 아트 커뮤니케이션 센터의 기능을 넘어 연구, 교육, 전시 등 활동으로 국제적인 인지도와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관이다. 파브리카는 이미 지난해 서울디자인재단과 서울디자인재단 소속의 서울디자인지원센터에서 3개월 과정의 단기디자인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그 협업의 시작과 가능성을 이미 검증받은 기관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은 파브리카와 실시했었던 교육프로그램과 관련한 협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감은 물론이거니와, 디자인과 관련한 선진 정보를 교환하고, 아직까지 글로벌 네트워크의 부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이태리 지역에서 재단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알리는 일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금번 유럽지역 두 개 기관과의 협력 관계 구축으로, 서울디자인재단은 쿠퍼휴잇 국립디자인뮤지엄, 런던 디자인 뮤지엄,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등 디자인 관련 선진 전시기관, 타이완 디자인센터, 베이징디자인센터 등 국가별 디자인 센터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총 14개 기관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된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재단의 주요 사업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컨텐츠 및 기능, 재단이 전개하고 있는 시민디자인사업, 디자인산업지원사업, 서울시 디자인 씽크탱크로서의 각종 디자인 연구사업의 국제적인 경쟁력 확보의 기반으로서 활용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유럽에+새로운+글로벌+파트너+확장_1 서울디자인재단+유럽에+새로운+글로벌+파트너+확장_2 서울디자인재단+유럽에+새로운+글로벌+파트너+확장+_3 

 

 

 

 

(담당부서 : 시민디자인연구팀02-2096-0018)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3144/detail?menuId=23&boardCateId=4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