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디자인위크2014, 5일간의 디자인축제의 장 열다
추천수
0
분류
2014
배포일
2014-11-24

서울디자인위크2014, 5일간의 디자인축제의 장 열다

 


 

- 11.26~30일, 서울디자인페스티벌․헤럴드디자인포럼 등 대표행사 연계, 디자인축제선포
- 오픈스튜디오 테마로 150군데 서울디자인스팟들과 다양한 디자인 체험행사 마련
- 디자인 행사 간 시너지 효과 창출, 서울의 도시 브랜드 강화
- 국내외 디자인 거장 대거 방한...‘서울’의 디자인 가치 공유하고 체험할 기회
 

 


<"11월 마지막주, 서울 도심 전체가 디자인으로 물들여진다.">
서울시가 후원,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고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함께 진행하는 "서울디자인위크2014(SEOUL DESIGN WEEK 2014)"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닷새 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코엑스(COEX)를 중심으로 서울 도심 곳곳에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DDP를 비롯해 서울의 다양한 디자인 명소를 길 따라 여행하는 ‘서울디자인스팟 투어’와 ▲국내 대표 디자인 전문 전시회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세계적 디자인 명사들의 철학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헤럴드디자인포럼2014’, ▲생활 디자인 제품 및 웰빙푸드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디자인마켓’, ▲디자인 명사들이 서울의 디자인에 대해 담론을 나누는 ‘디자인 토크’ 등이다.


특히 서울디자인재단은 그동안 10월과 12월 사이에 개별 진행되었던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헤럴드디자인포럼’, ‘디자인마켓’ 등 다양한 디자인 행사를 디자인위크로 연계해 서울 도심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이는 성공적으로 개최해 오던 민간 행사 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글로벌 디자인 도시 서울의 브랜드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민관 협력의 장을 마련하면서 서울을 디자인 관광벨트화하기 위한 초석이다.

 

 

<"다채로운 5가지 행사, 디자인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장.">
먼저 11월26일부터 30일까지 시민들은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통해 폴 콕세지, 프란체스카 베로네시 등과 같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디자인 전문 기업인들과 함께 약 13개 세미나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신진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회사, 전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장을 벗어나 도심 곳곳에서는 ‘서울디자인스팟 투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 스튜디오를 주제로 디자이너들의 작업공간을 개방해 시민들이 직접 디자이너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식파트너 에어비앤비는 15개 주요 스팟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열어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가치를 나눌 예정이다.

 

이외에도 렘 콜하스, 제프 반더버그, 올리비에 데스켄스, 크리스 릭스, 황나현 등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해외 유명 디자인·건축 거장들이 대거 방한해 디자인철학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디자인포럼 외에도 ‘서울(도시), 디자인, 디자이너, 시민’이라는 주제로 폴 콕세지 등 7명의 유명 디자이너의 솔직, 담백한 오픈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디자인위크를 통해 서울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건축, 디자인, 명소, 전시 등 서울의 다양한  디자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민간 디자인 행사와 협력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디자인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서울디자인위크 2014

○ 주  관 : 서울디자인재단
○ 후  원 : 서울시
○ 기  간 : 2014.11.26(수) ~ 30(일), 5일간  
○ 장  소 : DDP, 코엑스, 서울 도심 150여 곳의 디자인스팟
○ 내  용 : 서울디자인스팟 투어,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헤럴드디자인포럼2014,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하는 헤럴드디자인마켓2014, 디자인 토크

www.seouldesignweek.or.kr

 

 

주요프로그램

1. 서울디자인스팟 투어

길을 따라 여행하면 진짜 디자인 축제가 시작된다.

○ 주   최 :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하우스
○ 기   간 : 11월 17일 ~ 11월 30일
○ 장   소 : 서울시 內 주요 디자인스팟 
○ 내   용 : 

가로수길, 방배사이길, 도산대로길, 한남동길, 경리단길, 우사단길, 서촌길, 북촌계동길, 와우산길, 성수동길 등 서울 속 매력적인 11개 길에 위치한 150군데 디자인 명소를 소개한다.

‘Open Studio" 라는 테마로 행사 기간 동안 디자이너의 쇼룸, 스튜디오, 디자이너의 손길이 닿은 공간, 아트 카페, 디자이너가 직접 고른 물건들을 길 위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공방체험, 프리마켓, 디자이너파티, 디자인명소 투어 프로그램 등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다. 

http://www.seouldesignspot.com/2014/event.asp 

 

2.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

균형 잡힌 삶을 위한 건강한 디자인

○ 주    최 : ㈜디자인하우스
○ 입 장 권 : 10,000원
○ 일    정 : 2014년 11월 26일(수)~30일(일), 5일간
○ 관람시간 : 10:30-19:00
○ 장    소 : Coex 1층 Hall B
○ 내    용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월간 <디자인> 주관으로 2002년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국내 대표 디자인 전시회다. 올해는 "균형 잡힌 삶을 위한 건강한 디자인"을 화두로 건강한 사회 시스템 구축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디자인의 미래를 제안한다.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되는 <디자인경영>관에는 올해로 웹툰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네이버가  13인의 인기 웹툰 작가들과 함께 전시를 준비하여 현장 사인회도 진행하고, 에어비앤비, 신한카드, 빅앤트 등도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래이션하여 기획한 부스를 마련한다. 기타 신예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전시,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전시, 한국콘텐츠관 불교문화특별전, ‘18세기 파리로의 타임슬립’테마 전시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기간 중 코엑스 컨퍼런스룸과 DDP에서 진행되는 <디자인세미나>에서는 균형 잡힌 시각으로 건강한 사회 시스템에 일조하고 미래의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국내외 디자이너들과 전문가들의 담론이 펼쳐진다.

 

3. 헤럴드디자인포럼 2014

디자인 스펙트럼, 그 무한의 영역 헤럴드디자인포럼

○ 주    최 : (주)헤럴드
○ 입 장 권 : 유료
○ 일    정 : 2014년 11월 26일(수)
○ 관람시간 : 9:00-18:30
○ 장    소 : DDP 알림터 1관
○ 내    용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디자인 지식콘서트이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스펙트럼, 그 무한의 영역"이라는 주제 아래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전반에 디자인이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본다.
올해는 패션 산업, 건축뿐만 아니라 푸드, 장난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디자인 스펙트럼, 그 무한의 영역"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마켓 기간 동안 럭키박스 판매나 캘리그라피 시연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피터 캘러한(Peter Callahan)과 함께하는 푸드토크와 어반 비즈(URBAN BEES) 박진 대표의 "도시양봉을 통한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주제 토크와 벌집 디자인 전시회, 도시양봉현장 체험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자폐아동의 그림을 디자인에 활용한 예비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의 이소현 교수(이화여대 특수교육과)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건강한 소비이야기" 강연도 펼쳐진다.

 

4. 디자인토크

디자이너의 눈으로 본 서울이란?

○ 주    최 : 서울디자인재단, ㈜디자인하우스
○ 일    정 : 2014년 11월 28일(금) 15:00-17:00
○ 장    소 : Coex 컨퍼런스룸, DDP 살림터 3F 나눔관
○ 패    널 : 이성용, 미란다 배스틴스, 프란체스카 베로니시, 로보트 리 케인, 톰 도레스틴, 줄리아 벨드하위젠 팬 잔텐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 6명과, 해외미디어 패널 등 참여
○ 내    용
서울디자인스팟 투어를 돌아본 해외 디자이너 6명이 서울디자인스팟, 한국의 디자인 콘텐츠, DDP를 주제로 한국의 디자인 콘텐츠가 가진 잠재력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주고받는다.

 

주요 방한인사

 

 

 

(담당부서 : 디자인문화상품팀 02-2096-0037)

사진자료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4719/detail?menuId=23&boardCateId=3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