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 구경하러 오세요.
추천수
0
분류
2014
배포일
2014-11-24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 구경하러 오세요.

 

 - 서울시, 공모전 통해 서울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 선정
 -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하는 헤럴드디자인마켓(11.26~30)에서 전시․판매
 - 100선은 전문가 및 시민․관광객 선호도 평가를 통해 상품성이 뛰어난 작품 선정
 - 선정작은 수상내역에 따라 시에서 구입, 서울을 홍보하는 기념품으로
 - 기념품 샵․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및 시 홈피 등 활용 국내외 홍보
 - 시 "우수한 관광기념품 발굴해서 서울 알리고 산업 활성화에도 도움 기대"
 

 

 


서울시는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여행을 추억하거나 서울의 이미지를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을 선정하고, 11.26부터 11.30까지 DDP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하는 헤럴드디자인마켓」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전시․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켓에서는 서울의 이미지를 담은 문구류, 의류, 악세사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디자인의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디자이너로부터 직접 제품에 대한 설명도 듣고, 마음에 드는 제품은 구매도 할 수 있다.

 


<공모전 통해 100선 선정, 전통차 세트, 서울이야기 병풍 등 수상>
서울시는 그간 전통 공예품 위주로 개발된 기념품과 차별화된, 서울을 상징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상품성이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자, 제2회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올해 3.17부터 6.24까지 100일간 진행하였다.

 

 

 

 

 

 

공모결과 156개업체 총 275점의 다양한 상품이 접수되었으며, 시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관광객 선호도 평가, 3차 최종 전문가 심사 등 3차례의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하면서도 상품성이 뛰어난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100선을 최종 선정하였다.

 

대상 1점은 고요컴퍼니(Goyo Company)의 ‘고요한 아침의 나라 전통차 세트(Land of Morning Calm Tea bag Set)로 조선의 궁궐 이야기를 담은 한국 전통차 세트이다. 내국인 뿐 아니라 한국 전통차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는 순한 향과 맛의 다섯 가지 국내산 고급 전통차로 구성되어있다.

금상 (주)나전칠기컴(Najeonchilgi)의 서울이야기_3단 병풍(Seoul story)은 전통과 최첨단의 매력이 공존하는 명품 도시 서울을 우리의 전통 자개 기술을 통해 감각적인 패턴과 컬러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색상이나 광택이 변하지 않는 실용성을 강조한 문화관광 상품이다. 금상 러뷰카타(Loveukata)의 코리아 패턴 플레이 DDP비녀(Korea traditional pattern play DDP binyeo)는 한국 전통 문양 장식부가 자석으로 간편하게 분리 및 결합되는 기능적인 황동 비녀로 비녀대는 DDP의 외벽을 연상게 하며, 전통과 미래의 소통을 표현한 투각기법, 창살문, 꽃 문, 나비문등 길상을 의미하는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모태로 만들어진 상품이다.

이밖에도 석재영(Suk jae young)의 해치를 담은 접시(Plate containing Haechi), 수 갤러리(Soo-gallery)의 서울옻칠플레이트(Seoul lacquer plate), 스위해피니스(Sweet Happiess)의 스윗서울_다크(Sweet Seoul), (주)솜씨카드(Sossicard)의 그때도, 지금도 행복한 서울(Past and Present-Seoul with happiness!)등 총 100선 중 6점이 금상, 6점이 은상, 12점이 동상, 75점이 입선을 수상하였다.

 

 

<디자인마켓 참가, 기념품샵 입점지원 등 수상작 판매 적극 지원>
서울시는 이번 디자인마켓 참가를 시작으로, 청와대 사랑채, DDP 아트샵, 인천공항 등 공공기관과 민간에서 운영하는 기념품 샵 및 디자인상품 전문 쇼핑몰인 디자인태그 등의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디자인태그의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수상내역에 따라 서울시에서 구입하여 서울을 홍보하는 기념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 공식관광정보사이트(http://www.visitseoul.net)등 서울시 홍보채널을 활용해 국내외에 홍보하고, 편람집을 제작하여 공공기관 및 기업체 홍보부서에 배포하는 등 수상작품의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배양희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공모전 수상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전시는, 서울을 상징하는 기념품을 개발하여 한자리에 모아 판매로까지 연계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며, 전시회장을 방문하시면 서울의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이 서울을 찾은 해외 관광객에게 서울을 알리고 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도 말했다.

 

 

※ 제2회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보기  : http://www.srook.net/sdfmedia/635544452622343750

 

 

 

(담당부서 : 디자인문화상품팀 02-2096-0175)

사진자료
키워드태그 서울상징관광기념품,서울디자인재단,디자인문화상품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11/post/4753/detail?menuId=23&boardCateId=3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