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트렌드 전시행사안내

전시행사안내

디자인 관련 전시행사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제목
NCTS 2020_ 노루 인터내셔널 컬러 트렌드 쇼
추천수
0
분류
전시행사
등록일
2019-11-21

NCTS 2020_ 노루 인터내셔널 컬러 트렌드 쇼

 

컬러산업을 이끌어온 노루그룹이 개최하는 ‘노루 인터내셔널 컬러 트렌드 쇼(NCTS)’ 는 글로벌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의 컬러 & 디자인 정보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컬러트렌드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디자인 전반의  변화 이슈에 대한 영감과 미래예측을 통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노루그룹은 NCTS에서 초청된 스피커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사례로 이탈리아 건축 사무소'MIGLIORE+SERVETTO Architects'와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을 맺어 74년간 축적된 ‘색(色)’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갖춘 노루그룹의 영향력이 세계 건축시장으로 확대하는 신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NPCI에서 발행하는 디자인 트렌드 북 (COVER ALL)의 커버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Fabian Oefner_COVER ALL Vol.03, Mario Bellini _COVER ALL Vol.04)

 

NCTS에는 현업에 종사하는 디자이너, 마케팅/기획 전문가를 비롯하여 학계 및 미래 주역들인 학생들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NCTS를 통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컬러 & 디자인의 미래변화를 예측하고 전략적 Insight를 얻길 바랍니다.

 

주제 소개

올해로 9번째 행사인 'NCTS 2020'은 인간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나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것'들과 '주위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노루 그룹의 NPCI(노루팬톤색채연구소)는 매해 발간되는 컬러 트렌드북 'COVER ALL Vol.04' 통해, 인간이 자신의 존재를 최초로 자각하게 된 순간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고대 그리스신화의 Narcissus를 주제로 '자신에 대한 자각으로부터 출발하는 새로운 창조'를 이야기 합니다. 트렌드를 리드하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이고, 자신에 대한 자각이야말로 가장 핵심적인 창의적 영감의 원천이 되기 때문이죠.

 

거울에 비친 자신을 연모하다가 결국 죽음을 맞이하는 극단적 자기애를 묘사한 신화 속의 narcissus는, 자신의 형상을 자각하게 된 순간 생존하고자 하는 본능적인 욕구에서 벗어나 자신과 타인의 존재를 구분하고 그 관계 속에서 '내가 과연 어떻게 비춰질까?'를 고민하는 인간으로의 재탄생을 경험합니다. 이처럼 올해 진행되는 'NCTS 2020'에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나' 자신을 바라보고, 이로써 새로운 창조적 영감에 주목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NCTS20201

Narciso, Caravaggio, 1597-1599, Galleria Nazionale d’Arte Antica, Palazzo Barberini, Roma


강연자 소개

1. Seth Globepainter(세스 글로브페인터)

그래피티를 통해 사회적 이슈를 말하는 스트릿 아티스트

 

첫 번째로 소개드릴 스피커는 정치적, 사회적으로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따뜻한 색감과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작가 Seth Globepainter(세스 글로브페이터)입니다. 그는 인도, 중국, 멕시코, 베트남 등을 여행하며 공공 벽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9년 상하이 국제 예술대회에 작품을 출품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동화같은 그림 속에 사회적 이슈를 담아 표현하는 그의 작품 히스토리가 궁금하시지 않나요?

NCTS20202


2. Nicolai Bergmann(니콜라이 버그만)

과감한 컬러와 섬세함으로 동서양의 매력을 조합하는 플라워 아티스트

 

Nicolai Bergmann(니콜라이 버그만)은 꿈 속과 같은 아름다운 색감과 조형미를 활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플라워 아티스트입니다. 한국에서는 포시즌스 호텔 서울(Fourseasons Hotel Seoul)을 아름다운 꽃들로 수놓아 유명해졌죠. 이외에도 Louis Vuitton(루이비통), Estee Lauder(에스티로더), Kenzo(겐조) 등 여러 글로벌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아름답고 다채로운 활동 때문인지, 그는 뉴욕 타임즈 매거진이 선정한 '2018 주목해야 하는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죠. 아름다운 꽃들을 조합하여 보다 더 아름 다운 것들을 창조하는 그가 이번 NCTS 2020에서 어떤 강연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NCTS20203


3. NPCI(NOROO PANTONE Color Institute, 노루팬톤색채연구소) 현정오, 김승현 수석연구원

최신 컬러 디자인 트렌드와 실행 전략을 담은 'COVER ALL' 시리즈 기획은 물론 컬러 트렌드 분석 전문가로 활동 중인 현정오, 김승현 수석연구원

 

현정오, 김승현 수석연구원은 NPCI Creative Trend & Color 2020-21 로서 narcissus 주제에 대한 스토리를 전개하고, 글로벌 컬러 트렌드의 효과적인 C.M.F. 활용 방안을 제시합니다. 2020-21 감성을 사로잡을 전략적인 컬러를 고민하신다면, NPCI의 트렌드 분석은 놓칠 수 없는 강연이 될 것 같습니다.

NCTS20204


4. Oliviero Toscani(올리비에로 토스카니)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고 베네통 신화 창조의 주역이 된 포토그래퍼

 

Oliviero Toscani(올리비에로 토스카니)는 United colors of Benetton(베네통)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은 주역입니다. 그의 작업이 공개된 당시, 혁신적인 그의 사진은 큰 이슈를 몰고 왔었죠. 그러나 의미있는 소리를 내는 그의 사진은, 금기와 고정관념을 깨는 창조적 비주얼 작품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프랑스 칸느영화제 황금 사자상을 무려 4회나 수상한 그는, 유네스코 그랑프리상까지 거머쥐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포토그래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가 색 안경을 부수고 바라본 평등한 색이란 어떤 것일까요?

NCTS20205


5. Martin Gran(마틴 그란)

컨셉 있는 건축디자인으로 각광받는 Snøhetta(스노헤타)의 리더

 

Martin Gran(마틴 그란)은 명확한 컨셉과 혁신적인 기법으로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유럽 건축의 선두주자

Snøhetta(스노헤타)의 파트너 겸 매니징 디렉터 입니다. 그가 속해있는 Snøhetta(스노헤타) 그룹은 유럽 최초의 수중 레스토랑 'Under(언더)'를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다양한 수상 경력도 훌륭한 부분이지만, 영화 같은 장면을 현실로 구현한 그들의 창의적 발상에 박수를 보냅니다. Snøhetta(스노헤타)의 대표로서 Martin -Gran(마틴 그란)이 들려주는 건축과 컬러에 대한 이야기는 과연 무엇일지 기대가 되네요.

NCTS20206

 

트렌드 북 소개

NPCI (노루팬톤색채연구소) 올해 narcissus라는 주제로 'COVER ALL Vol.04'를 발간합니다. 디자인 동향과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COVER ALL Vol.04'는 성공적인 디자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직관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호는 특별히 'NCTS 2019' 의 스피커로 함께했던 세계적인 거장 Mario Bellini(마리오 벨리니)가 커버디자인의 디렉팅을 맡아주셨습니다.

                                                        

COVER ALL이 입점된 곳을 잠시 소개드리면, 이탈리아 밀라노 맨조니에 위치한 아르마니 리브리 코니흐(Armani Libri Koenig), 일본 긴자식스 츠타야(Ginzasix Tsutaya) 그리고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NCTS 2020에서는 특별히 행사가로 구매 가능합니다. Masterpiece의 개념으로 제작된 이번 'COVER ALL Vol.04'는 70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소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두르시면 좋겠습니다.

 

NCTS20207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인터파크 예약 바로가기→

 

1.티켓구매 안내 

GOLD TICKET

- 일반티켓 + 트렌드북 (30%) 490,000원

- 학생티켓 + 트렌드북 (30%) 390,000원 

                                                        

BLACK TICKET (2019.10.07 ~ 2019.11.08)

- 일반티켓 168,000원

- 학생티켓 88,000원 

                                                        

WHITE TICKET (2019.11.09 ~ 2019.11.30)

- 일반티켓 210,000원

- 학생티켓 110,000원 

                                                        

2. 트렌드 북 (COVER ALL Vol.4) 구매 안내

- 개별 구매 시 행사가 30만원 (정가의 25% 할인)

- 구매 완료 후 [이름, 연락처, 배송  주소] 를 colorist@noroo.com 로 회신

- 행사 이후 발송, 12월 13일 이전 도착예정

- 티켓과 함께 구매 시 정가의 30% 할인, 당일 제공, DDP 종일 주차권 제공

- 행사 이후 '10 corso como'에서 구입 가능 (정가 40만원)

 

3. 온라인 예매기간

- 11월 30일 까지

- Early Bird event (20%할인) : 11월 8일 까지 

                                                        

4. 입장권 발급 안내

- 바코드 문자 또는 예매 확인서 확인 후 발급

- 단체의 경우 대표자 본인 확인 후 입장권 일괄 발급

- 학생의 경우 (대학원생까지 포함) 반드시 학생증 및 학생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통해 본인확인 후 입장권 발급이 가능하며, 증명서류 미 지참 시 일반 가격이 적용되어 추가 결제 후 입장 가능 

                                                        

5. 주차

트렌드 북 구매자 외에는 주차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CTS20208
알림터 알림1관

알림1관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28/post/104003/detail?menuId=25&boardCateId=1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