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트렌드 전시행사안내

전시행사안내

디자인 관련 전시행사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제목
우먼 인 디자인: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추천수
0
분류
등록일
2021-01-04

[우먼 인 디자인: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1230, DDP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는 DDP디자인뮤지엄 개관 기획전


external_image


[우먼 인 디자인: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Pre-Opening



12월 30일, [우먼 인 디자인: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의 프리 오프닝을 DDP 홈페이지에서 시작합니다.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최초의 공립 디자인뮤지엄으로 거듭난 DDP 디자인뮤지엄(2020년 2월 17일 1종 공립미술관 등록) 의 개관을 기념하는 첫 기획전으로, 시대 상황을고려하여 온라인 전시로 짜여졌습니다.


평범함 일상의 가치가 새삼 소중하게 느껴졌던 2020년,

일상이라는 이름 아래 조명 받지 못했던 평범한 사물들을, 일상을 이끌어가는 주체이자 다양한 가치를 빚어내는 ‘여성’이라는 렌즈를 통해 들여다보는 전시가 시작됩니다.



여성, 일상 속 디자인을 말하다

전시는 ‘디자인이 여성의 일상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그리고 ‘여성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혁신하였는지’에 관한 두 가지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했습니다. 국내·외 여성 리더들과 생각을 나누면서 만들어지는 전시에 서울 시민들의 생각과 의견을 더해 온라인상에서 활발하게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여성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일상의 풍경을 주체적으로 수놓아 왔는지를 조명합니다.


어제, 오늘, 내일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 축제

전시는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시간 축을 중심으로 일, 여가, 커뮤니케이션, 모빌리티의 일상 영역을 조명하는 3부의 전시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로 꾸려지는 ‘아뜰리에’ 섹션까지 총 4부로 나누어지며, 2021년 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먼 인 디자인: 더 나은 일상을 향하여] 온라인 전시는 단순히 3D 공간을 디지털로 그대로 옮겨놓는 차원을 넘어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가상 체험의 미학’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 이후 변화를 거듭해온 우리의 일상과 여성, 그리고 디자인이라는 담론을 다루며 디지털아카이브로도 남을 수 있도록 세밀하게 기획되었습니다.


서울 시민들이 그 동안 무심히 대했을 수도 있는 자신의 일상을 마주하고, 삶의 의미를되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리라 기대합니다.


전시 바로가기→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28/post/104916/detail?menuId=25&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