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트렌드 디자인매거진

디자인매거진

디자인 전문 매체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제목
노바 반려동물 카페
추천수
1
등록일
2020-06-22

INTERIORS CHINA PET CAFE

노바 반려동물 카페


external_image


이곳은 사람들이 자신과 자신의 반려동물을 위한 음식이나 음료를 따로 주문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이 목욕을 하는 동안 기다리면서 친구들과 대화하고 커피를 즐길 수도 있는 곳이다. Say Architects는 실제로 고양이 두 마리와 개 한 마리와 함께하고 있으며 동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는 매우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즉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유형의 반려동물 카페를 조성한다는 의도에서 출발했다.

그들은 동물의 다양한 유형과 활동영역을 분석한 후, 활동의 강도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색상으로 각 영역을 표시했다. 색상이 따뜻할수록 강도는 더 강해진다. 또한 그들은 공간 안에서 중심 구조 기둥의 독특성을 실감했다. 그것은 어느 벽체와도 맞지 않는 작은 각도로 기울어져 있다. 그래서 그들은 공간의 이름인 NOVA, 즉 신성(新星)이라는 의미로 그것을 통합시켰다. 그들은 기둥이 전체 공간의 기원(Origin)이며 전체 공간은 기원을 둘러싼 우주 가 된다고 상상했다. 따라서 기둥의 거친 질감을 있던 그대로 보존시켰고, 그것을 ‘ORIGIN’ 이라 명명했다. 그들은 공간을 1000×1000 모듈로 분할해 노바 반려동물 카페의 네트워크를 조성했다. 이 콘셉트를 진행하기 위해 네트워크가 교차하는 각 지점에 스테인리스스틸로 십자를 표시했다. 이 표시는 공간 내 보이지 않는 좌표로 이어진다.

매장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천장고가 두 배인 카페이고, 다른 하나는 두 층으로 구성된 미용영역이다. 거리를 향하고 있는 면은 거리와 인접한 유일한 부분이다. 설계팀은 동물의 활동영역을 설계하고 울타리를 사용해 입구영역과 분리시켰다. 문손잡이의 촉감은 공간에 들어가기 전 처음 접하는 것이어서, 설계팀은 카페영역의 평면을 스테인리스스틸 문 손잡이 형태로 설계했다. 임의적이지만 논리적인 그 형태는 공간의 첫인상이 된다.

카페영역에는 식사와 휴식을 위한, 움푹 패여 곡선을 이루는 두 계곡이 있다. 높이의 차이 는 흥미로운 시각적 연결성을 연출하는데, 동물들이 걷는 영역에 있고 손님들이 낮은 계곡에 있을 때 둘의 시각적 높이가 같아지는 것이다. 동물들은 터널을 통해 두 계곡 사이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에는 동물의 눈높이에 맞는 대각선의 기다란 구멍이 있다. 1층의 기능 공간은 흰 복도와 연결돼 있다. 수영장 바닥에는 개구부 여섯 개가 있는데 그 아래는 다기능실의 윗부분이다. 개구부를 통해 1층으로 햇빛이 유입되는 동시에 손님들이 풀장에서 수영하는 동물들의 배를 볼 수 있다.

미용영역의 모든 방들은 바깥에서 볼 수 있다. 설계팀은 동물만을 위해서 문에 여러 개의 관찰 구멍을 만들었다. 고양이와 개를 위한 호텔은 맞춤 제작되어 분리되었다. 이 카페는 커다란 유리창을 통해 사람과 동물의 활동을 마치 액자에 끼워진 듯 보여줌으로써. 외부 보행자들의 관심을 이내 사로잡는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external_image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Design SAY ARCHITECTS / Yan Zhang, Jianan Shan www.sayarchitects.cn

Design Team SAY ARCHITECTS / Yawen Fan, Hanyu Guan, Sheng Hang

Location Hangzhou, China

Area 450m²

Editor Inwon Seo│Photograph Minjie Wang


(컨텐츠 제공 : 월간인테리어 / 2020.06)

이전
P주택
다음
계단주택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30/post/104457/detail?menuId=1088&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