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트렌드 디자인 Talk

디자인 Talk

디자인 이슈 및 교육 콘텐츠입니다.
제목
9월의 디자이너_삭스어필 유정민 대표
추천수
0
분류
등록자
SDF*
등록일
2017-09-07

9월의 디자이너

삭스어필 유정민 대표 

 

‘패턴 양말’ 이라는 자신들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자랑하는 

브랜드 삭스어필의 김소영 대표를 소개합니다!

삭스어필 로고 이미지

Q. 삭스어필을 소개를 해주세요.

1세대 양말 디자인 브랜드 삭스어필은 ‘패턴 양말’ 이라는 자신들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산하는 200여 점의 제품 중 120점이 패턴 양말을 생산하고 있죠.

햄버거모형 사이에 껴놓은 삭스어필의 양말 화보

Q. 삭스어필 설립 과정이 궁금해요! :)

삭스어필이 처음 설립됐을 때부터 이런 모습은 아니었어요. 2010년 한 대학생이 의욕적으로 시작한 삭스어필은 부족한 경험 탓에 이내 한계에 부딪혔죠. 결국 바잉 MD 출신인 저와 파트너 김문구가 삭스어필을 넘겨받기로 했습니다. 브랜드 인수 이후 저희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하지만 양말을 브랜딩한다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던 때라 그 과정은 험난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삭스어필의 양말을 신은 네명의 발모습이 담긴 화보
 

Q. 리뉴얼 과정이 험난하셨다고 하셨는데,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겠어요?

디자인 이력이 전무했던 저는 말 그대로 몸으로 부딪쳐가며 디자인을 익혀야 했어요. 차별화 전략을 위해 저희가 고안해낸 것이 바로 변칙 패턴이었어요. 

정교하게 그래픽 패턴을 새겨 넣되 그중 딱 하나만 약간 다른 그림을 넣어 소소한 재미를 불어넣었죠. 36가지 패턴 양말을 앞세워 리뉴얼 오픈한 삭스어필은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어요.

버스무늬가 그려진 네이비 색상의 삭스어필의 양말 사진

Q. 앞으로의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국내 양말 디자인 브랜드 시장을 석권한 삭스어필은 이제 해외시장을 겨냥하고 있어요. 그중 일본 판매량은 국내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세를 몰아 일본의 거장 텍스타일 디자이너 스즈키 마사루와 컬래버레이션도 준비 중입니다.

 

※ '이 달의 디자이너' 상품들은 DDP 살림터 1층 디자이너 갤러리숍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본 포스팅은 월간 디자인 9월호 내용을 참고하여 인터뷰 형식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 대한 정보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홍보팀]
전화문의 02-000-0000
공유하기
http://www.seouldesign.or.kr/board/32/post/102029/detail?menuId=29&boardCateId=
URL 복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