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기록 전체 삭제

인기 검색어

디자인산업 경쟁력 강화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의 디자인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및 디자인 기업들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디자인 인재를 발굴하며, 취업 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행사 개최와 전문가 콜라보레이션 사업연계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디자인공예상품이 디자인 자산으로 자리하도록 공모선정-신제품개발-유통판매-홍보마케팅 등 서울디자인브랜드 순환체계를 구축하여 디자인 산업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2023 디자인산업 육성 지원사업
    디자인 제품 전시

    서울 디자인 산업 경쟁력 강화

    한눈에 보는 2023 디자인산업 육성 지원사업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고 서울의 디자인산업 생태계 조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폭넓게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초기 디자인기업 지원부터 중소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돕는 제품 기획・디자인 개발, 마케팅・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중소기업과 디자인전문기업이 상생하는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여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2023년에는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등 6개 사업에 총 42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사업 내용은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소상공인+디자이너 매칭 및 협업 신제품 개발, △청년디자이너 DDP브랜드상품 개발, △디자인스타트업 육성(We Up Project),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서비스 판로개척 지원, △디자인 스튜디오 육성 등입니다.
    2023년 지원 사업 자세히 보기

  • 서울디자인 (서울디자인위크)

    서울의 대표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서울디자인위크)

    서울디자인위크는 디자인과 산업 유통 플랫폼을 통해 서울형 라이프스타일의 솔루션을 제시해 온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대학, 기업, 디자인 관련 기관과 협업하는 플랫폼입니다.
    ‘디자인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모색하는 장’으로 디자이너와 시민, 기업과 기관,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하는 행사로 디자이너와 전문기업의 협업 전시 및 인테리어 특별전시와 서울의 라이프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디자인 제품 프로모션, 트렌드 포럼 및 디자이너 PT쇼, 디자인 대학생 취업페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합니다.
    [서울디자인]은 그간 개최해온 서울의 대표 디자인축제 ‘서울디자인위크’의 기간적, 장소적, 질적, 네트워크적 확장 버전입니다. 국내외 유망 디자이너와 기업이 모여 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논하는 글로벌 디자인 트랜드 플랫폼입니다. 서울디자인 2023 행사는 오는 2023.10.25~11.2 기간동안 DDP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서울디자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디자인2023 프로그램 바로가기

  • DDP디자인론칭페어
    DDP디자인론칭페어: 소상공인 X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청년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이 만나다

    DDP디자인론칭페어

    DDP디자인론칭페어는 디자인과 소상공인의 만남을 연결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소상공인의 ‘제품개발 노하우’와 디자이너의 ‘아이디어’가 만나 새로운 제품이 탄생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제품 개발 도움이 필요한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상품, 디자인 브랜드를 완성하도록 지원했습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를 통해 디자인의 경제적 부가가치에 대한 공정한 나눔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DDP디자인론칭페어는 스몰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매출 향상을 꿈꾸는 소상공인과 아이디어를 가진 디자이너가 함께 만든 상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새로운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DDP디자인페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DDP디자인론칭페어 참가자 모집

  • 서울디자인브랜드개발
    DDP 디자인스토어

    시민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다

    DDP 디자인스토어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공예 상품이 국내외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자산으로 자리하도록 공모선정 - 신제품개발 - 유통판매 - 홍보마케팅 등 서울디자인브랜드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명품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제품 개발, 공모전 등 사업 연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공예 브랜드가 한 곳에 모이는 디자인 축제인 '2019 서울디자인브랜드전' 이후 DDP가 주도하는 K-DESIGN을 모색하여 DDP 디자인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 전통적 기법을 구현해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는 DDP명품브랜드 상품군을 개발하고 디자인/공예/마케팅 등의 분야별 전문가들을 상품 입점 선정위원회로 구성해 서울의 우수한 디자인 및 공예 상품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해외전시를 참여하여 입점 상품의 홍보와 국내외 판로확장을 지원합니다. DDP 브랜드 상품은 한국적 공예소재 기법, 제작 기술을 반영한 서울하이랜드 신상품으로 구성돼 서울 라이프 스타일의 디자인 가치를 재발견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명성 있는 50인 디자이너 공예가를 선정, 개발한 DDP 리미티드 에디션 브랜드 상품은 현재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판매 중입니다.
    DDP 디자인스토어 바로가기

  • 디자인 스타트업 육성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청년 창업을 위한 디자인 비즈니스, 협업, 교육의 공간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서울특별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설립하고 운영하는 청년 디자인 창업과 혁신 창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지원 인프라입니다. 디자인 창업에 특화된 공간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디자이너들이 작지만 역량 있는 스타트업으로서 그 시작을 함께하고, 성장을 공유할 수 있는 ‘서울청년 디자인창업 허브’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디자인스타트업패키지는 디자인 창업가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 디자인 창업가를 위한 1:1 멘토링
    - 성공한 디자인창업가 강연을 통해 꿈을 키우는 디자인 창업 포럼
    - 디자인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 문제해결과 선배들의 경험을 듣는 워크숍 및 토크콘서트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바로가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