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평가 | 정량평가 | 수출 준비도 | 외국어 카탈로그(영문/불문) 보유 여부 |
해외규격인증 및 디자인 관련 국내외 인증·수상 실적 |
서면평가 | 글로벌 역량 | 수출/디자인 전담부서 및 인력 보유 여부, 수출/디자인 전문성 등 |
수출 실적 | 최근 2년 이내 기업 직·간접 수출 실적 |
전시회 참가 전략 | 참가 목적 및 목표, 활동계획 등 참가 전략의 체계성 |
수출 적합성 | 관련 해외 시장 규모, 해외 시장 수요 등 해외 시장 적합성 |
수출 의지 | 최근 3년 이내 해외전시회, 수출상담회 참가 등 수출 실적 창출 노력 |
가산점 | 사업 연계(최근 2년) | 서울경제진흥원 및 서울디자인재단 연계 사업 선정기업 |
2차평가 | 실물평가 | 상품 기획력 | 상품의 기능, 독창성 등 기획 아이디어의 참신성·구체성 |
상품 디자인 | 상품 및 패키지 디자인, 색상, 패턴 등 심미적 요소 |
상품 품질 | 상품의 내구성, 안정성, 기능성, 안전성, 실용성 등 |
상품 경쟁력 | 가격, 브랜드 이미지, 지속가능성 등 타 제품 대비 경쟁력 |
전시회 적합성 | 전시 카테고리, 경쟁 제품 등 전시회 특성을 고려한 적합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