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위 | 이름 | 임기 | 현직 |
---|---|---|---|
선임직 비상임이사 (이사장) |
김현선 | 24.10.1. ~ 27.9.30. |
・現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분과장 ・現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 |
대표이사 | 차강희 | 24.10.1. ~ 27.9.30. |
・前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교수 ・前LG전자 디자인연구소 상무(연구소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나혜영 | 23.11.1. ~ 26.10.31. |
・現명지전문대학 명예교수 ・前용인송담대학 겸임교수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이인기 | 23.11.1.~26.10.31. |
・現 ㈜디자인소호 대표 ・現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회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정재희 | 23.11.1.~26.10.31. |
・現 홍익대학교 부교수 ・前 GS리테일 전략사업부장 |
선임직 비상임이사 | 김나영 | 24.12.1.~27.11.30. |
・現 종근당건강 팀장/이사보 ・前 오산대학교 조교수 |
선임직 비상임이사 | 김동원 | 24.12.1.~27.11.30. |
・現 ㈜스타컴기획 대표이사 ・現 동원갤러리 대표이사 |
선임직 비상임이사 | 김수련 | 24.12.1.~27.11.30. |
・現 한국외대 겸임교수 ・前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문경력관 |
선임직 비상임이사 | 박정아 | 24.12.1.~27.11.30. |
・現 한양여대 시각미디어디자인 조교수 ・前 디자인티아이씨(주) 대표이사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윤지영 | 24.12.1.~27.11.30. |
・現 한국진흥정보사회진흥원 이사 ・現 이화여대 소비자학과 교수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이경미 | 24.12.1.~27.11.30. |
・現 사이픽스 대표이사 ・前 LG전자 디자인연구소 선임 |
선임직 비상임이사 | 진병욱 | 24.12.1.~27.11.30. |
・現 한성대 디자인대학 교수 ・前 삼성전자(주) 디자인그룹 상무 |
선임직 비상임이사 (노동이사) |
김수정 | 23.7.5.~26.7.4. |
・現 안전관리실 수석 ・前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센터장 |
당연직 비상임이사 | 최인규 | 22.10.7.~재임 시 |
・現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前 인제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교수 |
당연직 비상임이사 | 강석 | 25.1.1.~재임 시 |
・現 서울시 재정기획관 ・前 서울시 행정국 |
선임직 비상임감사 | 김동욱 | 24.12.1.~27.11.30. |
・現 법무법인 서정 기업 자문 파트너 ・前 국세청 조사1국 사무관 |
당연직 비상임감사 | 김연주 | 25.1.1.~재임 시 |
・現 서울시 디자인정책담당관 ・前 서울시 디자인산업담당관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
본부장 | ・경영본부 업무 총괄 | 02-2096-0005 |
부서명 : 기획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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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기획팀 업무 총괄 ・중장기 전략 및 예산·사업계획 수립 ・부서원 복무관리(주 52시간 및 시간외 8시간, 부재자 등) |
02-2096-0010 |
책임 |
・차석(팀장 대직) ・중장기 재무전략, 예산편성 및 사업계획 수립 ・비전에 따른 전략수립, 중장기 롤링 ・주요 업무 보고자료 작성 ・사업 보고회, 공유회 및 평가회 운영 |
02-2096-0012 |
책임 |
・경영평가 계획, 실적관리, 보고서, 현장실사 운영 ・부서업적평가 운영 및 실적관리 ・직제 및 정원관리 ・시장‧대표이사 요청사항 관련 업무 및 주요업무 보고자료 작성 |
02-2096-0011 |
책임 |
・국회,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정기 업무보고 대응 ・국회, 시의회 수시 요구자료 대응 ・경영평가 계량지표 실적관리, 보고서 작성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요청자료 ・재단행사 시장 및 의회 초청 업무 |
02-2096-0013 |
선임 |
・경영평가 보고서 작성, 경영평가단 대응, 현장실사 운영 ・기관장 성과계약 및 서울시 시민만족도 조사 관련 업무 ・창의행정 운영 및 관리 |
02-2096-0016 |
선임 |
・투자심사 사업 및 이월사업 관리 등 예산업무 ・예산 관련 외부 요구자료 대응 ・분기별 예산실적 관리 ・서울비전2030, 뷰티도시서울 등 시정 핵심사업 관리 ・행정2부시장 정례간담회 관련 업무 |
02-2096-0015 |
선임 |
・재단 운영회의,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주간회의 관련 업무 ・국회,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업무보고 대응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외 요청자료 관련 업무 ・사업‧예산집행 일정 관리 및 사업 보고회 등 운영 지원 ・디자인재단 문서 수발신 ・경영본부 서무 |
02-2096-0017 |
선임 |
・이사회 운영, 임원추천위원회, 노동이사 관련 업무 ・규정 제·개정 관리 ・ESG 경영 관련 업무 ・비전에 따른 전략수립, 중장기 롤링 지원 ・수탁사업 예산편성 및 사업관리 ・기획팀 서무 |
02-2096-0019 |
부서명 :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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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홍보팀 총괄 ・홍보팀 운영계획 수립 및 관리 |
02-2096-0020 |
책임 |
・언론홍보 사업계획 수립 및 관리 ・주간/일일 보도계획 수립 및 보도자료, 기획기사 배포 ・사업별 기자간담회 추진 및 언론 리스크 관리 ・시의회, 경영평가, MBO, 주간보고 자료 제작 및 관리 |
02-2096-0021 |
책임 |
・온/오프라인 아카이브(백서) 운영 관리 ・리포터 운영 및 사업 관리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가이드 운영 및 관리 ・팀 예산 운영 관리 |
02-2096-0025 |
선임 |
・재단 및 DDP 홈페이지 운영 관리 ・2025 홈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 개편 사업 관리 ・타부서 운영 홈페이지 비주얼 가이드 검수 ・팀 MBO 성과(희망구매 포함) 및 정보공개 관리 |
02-2096-0024 |
선임 |
・재단 및 DDP 브랜드(후원명칭), 사진/영상 저작권 관리 ・언론보도 모니터링 및 매체 정기구독 관리 ・AI 및 포털 블로그 관리 운영 ・언론홍보 지원 |
02-2096-0022 |
선임 |
・뉴미디어 운영 계획 수립 및 실행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관리 ・동영상, 사진 촬영 사업 운영 관리 ・광고 콘텐츠 기획 및 기념품 제작관리 |
02-2096-0023 |
선임 |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 등 채널 운영 ・출판 관련 업무(사업자등록변경신고 및 등록면허세 납부) ・서울시 기관 동영상 촬영 및 제작 협력 ・서울시 홍보 네트워크 관리 등 |
02-2096-0029 |
부서명 : 인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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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인사팀 업무 총괄 | 02-2096-0080 |
책임 |
・차석(팀 MBO, 경영평가 및 서울시 대응) ・중장기 인력 계획 및 조직문화 개선, 직무 중심 인사관리 고도화/CDP 개선 ・인사관리(고충 업무-괴롭힘/성희롱/고충위원회 등, 발령, 직종관리) ・노무관리(권익위, 노동청 등 노무 현안, 취업규칙 관리, 근무 평정 시스템화 지원) |
02-2096-0081 |
책임 |
・인사관리(총인건비 관리, 임금개선 고도화 완성, 연봉계약) ・인사관리(ERP 운영(정), 근무 평정-정기/연장/시용) ・노무관리(임금협약, 단체협약, 노사협의회, 직급별 간담회 운영) ・대내외협력(시의회, 감사, 예산) |
02-2096-0082 |
선임 | ・육아휴직(‘25.02.24 ~ ’25.04.23.) | 02-2096-0085 |
선임 |
・인사 및 노무관리 IT 시스템 기획 개선 ・인사관리(ERP 운영(부), 발령, 겸직, 증명서 발급-재직/경력, 전사 업무분장 관리, 조직도/비상연락망, 일생활균형제도 운영채용 규정 정비(권익위 권고사항, 1분기)) ・인사관리(성평등 노동환경 조성- 성별영향평가 등) ・인권경영(인권경영위원회, 인권영향평가, 인권경영) ・노무관리(공무국외출장심사, 노무 자문 운영 및 워크숍) |
02-2096-0083 |
선임 | ・인사 및 노무관리(채용-정규/계약/파견직/법정 인력, 신원보증보험, 임금피크제, 인사위원회 관리, 징계, 승진, 가족친화기관 인증) | 02-2096-0086 |
선임 |
・노무관리(전사 복무 관리(장기휴가 포함), 휴/복직 부재자 관리) ・노무관리(특근매식비 및 시내출장비 운영) ・노무관리(법정 및 직무교육) ・노무관리(인재 육성(리더십, 신규직원, 위탁, 해외연수 등) ・복무규정 및 지침 재정비(복무제도 요약 가이드 작성) |
02-2096-0087 |
선임 |
・인사관리(급여, 수당, 퇴직금, 4대 보험, 원천세 등, 연말정산, 임금협약 지원) ・노무관리(포상, 직급별 간담회 지원, 인사관리 만족도 조사) ・팀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안전점검의날, 재물관리, 당일 부재자 등록, 기타 문서 수합 등) |
02-2096-0089 |
부서명 : 경영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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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경영지원팀 업무 총괄 | 02-2096-0090 |
책임 |
・차석(MBO 등) ・회계 결산 및 회계감사 대응(법인세 신고 등 포함) ・자금관리/자금운용 ・부가가치세 신고 및 수입내역 관리(재단) |
02-2096-0091 |
책임 |
・물품관리 ・행정정보 공개 ・기부금품 관리 ・재단 내부 행사 운영 및 의전 |
02-2096-0092 |
선임 |
・직원 복지제도(선택적복지, 건강검진, 명절선물, 정원가산업무비)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정) 및 동호회 운영 ・업무지원(우편 및 행낭서비스, 명함제작, 인장관리, 감사패 제작, 내외부 증서 관리, 사무용품 통합구매) ・상조회 운영 |
02-2096-0093 |
선임 |
・공사/용역/물품 계약 ・계약현황 관리 및 대내외 공시(정보공개), 요구자료 대응 ・계약실무 매뉴얼 작성 등 직원 계약 교육 ・희망구매 및 녹색제품 우선구매 관리 |
02-2096-0095 |
선임 |
・사무환경 조성 및 관리(공용 사무기기 렌탈 및 공용 비품 구매, 사무공간 재배치, 자리 이동 지원, 사인물 관리, 직원 휴게공간 운영, 조경) ・기록물 관리 및 기록관 운영 ・국내외기관 양해각서 체결 실적 및 대외 수상 관리 ・외부공문 접수 및 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운영(부) ・업무추진비 정산 및 정보공개 / 예산 운영 관리(부)(예산 입력) |
02-2096-0096 |
선임 |
・예산 운영관리 및 예산결산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DDP) ・부가가치세 신고 및 수입내역 관리(DDP)(정), 직원 부가세 교육 ・수익금 관리 |
02-2096-0097 |
선임 |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재단) ・DDP 수입내역 관리(부) (DDP 세금계산서 관련) ・회계업무 매뉴얼 작성 및 직원 회계 교육 ・팀 서무 |
02-2096-0099 |
선임 |
・지출관리 및 회계결산 (창업센터, 새활용플라자, 기타사업) ・부가가치세 신고 및 수입내역 관리(창업센터) ・지방세 등 세금과공과 관리 ・회계업무 시스템(ERP, CMS) 운영 ・법인카드 월별 정산보고 및 운영관리 |
02-2096-0098 |
주임 | ・대표이사 비서업무 | 02-2096-0004 |
주임 | ・대표이사 차량업무 | -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
본부장 | ・디자인문화본부 업무 총괄 | 02-2153-0002 |
부서명 : 문화확산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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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문화확산팀 업무 총괄 ・디자인문화본부 총괄 마케팅 |
02-2153-0040 |
책임 |
・차석 ・디자인문화본부의 주요업무계획, 경영평가 등 자료작성 ・DDP 공간기획 및 전략 수립 ・동대문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지정 ・임대·대관 규정 관리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41 |
책임 |
・DDP 사업계획 추진 운영관리 ・DDP 전략 수립 및 운영지표 관리 ・디자인문화본부의 주요업무계획 자료작성 ・DDP 재산관리에 관한 위·수탁 협약 관리 ・지역 상권 협력 및 활성화 지원 |
02-2153-0042 |
책임 |
・디자인문화본부 경영평가 등 자료작성 ・DDP 아트홀, 야외공간, 유료촬영 대관 담당 ・대관 마케팅 업무 ・대관 일정 및 가동률관리, 보고자료 작성 ・대관정보서비스 운영 관리 ・대관규정 및 기록관리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43 |
선임 |
・지역 상권 협력 및 활성화 지원 ・디자인문화본부 경영평가 자료 작성 |
02-2153-0045 |
선임 |
・DDP 디자인랩, 뮤지엄, 이간수문전시장 대관 담당 ・대관 마케팅 업무(팸투어) ・대관심의위원회 운영 ・DDP 비영리 촬영 지원 ・분할 관리위탁 공간 업무 협력 |
02-2153-0046 |
선임 |
・임대공간 활성화 기획 및 유치 ・임대공간 입찰공고 및 사용수익 허가 ・입점업체 요청 대응 ・임대공간 보고자료 작성 ・법률 자문관리 ・팀 교육 운영관리 |
02-2153-0044 |
선임 |
・임대·분할공간 사용료·관리비(감면) 청구관리 ・임대공간 임대명부 및 입점률 관리 ・임대공간 간판·사인류·홍보 관리 ・DDP 전략수립 보고서 작성 지원 ・팀 서무(본부 업무추진비, 재물관리, 희망구매) |
02-2153-0047 |
선임 |
・디자인문화본부 경영평가 등 자료작성 ・DDP 전략 수립 및 운영지표 관리 ・지역 상권 협력 및 활성화 지원 ・대관 마케팅 업무(뉴스레터) ・팀 서무(문서 수발신, 팀 부서운영비, 안전점검의 날, 물품담당, 당일 부재자 등록, 주간업무, 사무용품 구입) |
02-2153-0049 |
부서명 : 콘텐츠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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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콘텐츠운영팀 업무 총괄 | 02-2153-0080 |
책임 |
・차석 ・서울라이트 기획‧운영(단위사업 계획‧추진‧관리, MBO 등) ・경영평가 |
02-2153-0081 |
책임 |
・디자인교육 개발·운영(단위사업 계획‧추진‧관리, MBO 등) ・디자이너 아카이빙 기획‧운영 ・재단, 서울시, 시의회 협력, 행정감사 |
02-2153-0082 |
선임 | ・디자인 관련 문화콘텐츠 개발·운영(반짝반짝 DDP 포함) | 02-2153-0083 |
선임 |
・디자인 라이브러리 기획·운영 ・DDP 디자인랩 3층 공간 운영·관리 ・재물관리 |
02-2153-0084 |
선임 |
・서울라이트 기획‧운영(대내외 협력 및 네트워킹, 콘텐츠 등) ・팀 서무(사무용품 구입, 주간업무보고 등) |
02-2153-0085 |
선임 |
・디지털디자인 기획‧운영(DDP45133 사업 포함) ・팀 서무(팀 학습조직 및 교육‧수료 운영관리 등) |
02-2153-0086 |
선임 |
・서울라이트 기획‧운영(홍보, 디자인, 행사, 하드웨어 등) ・팀 서무(부서운영비, 공문, 주간보고, 안전점검, 부재자등록 등) |
02-2153-0089 |
부서명 : 전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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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전시팀 업무 총괄 | 02-2153-0060 |
책임 |
・차석(경영평가, 서울시(의회) 업무보고 등) ・디자인&아트 전시 1 기획운영 ・단위사업 #1 디자인 융복합 전시 담당 |
02-2153-0062 |
책임 |
・디자인&아트 전시 2 기획운영 ・MBO, 행감자료 작성 등 ・단위사업 #2 디자인전문성 강화 전시 담당 |
02-2153-0061 |
선임 |
・디자인&디자이너 전시 1 기획운영 ・기업 협찬 담당 ・수장고, 미술관법 관련 업무 대직 |
02-2153-0063 |
선임 |
・DDP 협력 전시 기획운영 ・디자인&아트 전시 1 기획 지원 ・팀 재물 담당 |
02-2153-0064 |
선임 | ・출산휴가(‘24. 12. 26.~’25. 03. 25.) | 02-2153-0065 |
선임 |
・디자인&디자이너 전시 2 기획운영 ・수장고 및 소장품 관리 ・미술관법 관련 업무 ・공산품 미학 전시 운영 |
02-2153-0066 |
선임 |
・오픈큐레이팅 공모 전시 기획운영 ・오픈큐레이팅 아카이빙 기획전시 운영 ・팀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안전점검의날 등) |
02-2153-0069 |
선임 |
・디자인&아트 전시 2 기획 지원 ・구글 아트엔컬쳐 온라인 전시 아카이빙 ・둘레길 기획전시 운영(휴직자 업무대행) |
02-2153-0067 |
부서명 : 시민행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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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시민행사팀 업무 총괄 | 02-2153-0070 |
수석 |
・DDP 스페셜 투어(봄, 가을) PM ・DDP 루프탑 투어, 스페셜 투어(여름, 겨울), 건축투어 지원 (기획, 대내외 협력, 구조/안전 등) ※ 서울디자인재단 노동이사, 고충상담원, 상조회 |
02-2153-0071 |
책임 |
・차석 업무 지원(서울시(의회) 협력 등) ・DDP 투어 프로그램 실무 총괄 및 루프탑 투어 PM ・DDP 건축투어 지원(의전 투어 등) |
02-2153-0073 |
책임 |
・차석(MBO, 경영평가 등) ・DDP 시민 참여 문화행사 실무 총괄 및 기획/운영 ・DDP 여름 및 겨울 축제 PM ・DDP 월별 행사 지원 |
02-2153-0072 |
선임 |
・DDP 시민 참여 문화행사 대내외 협력 및 디자인 ・DDP 봄 축제 및 월별 행사 PM ・DDP 여름, 가을, 겨울 축제 지원 |
02-2153-0074 |
선임 |
・DDP 시민 참여 문화행사 홍보 및 안전 ・DDP 가을 축제 PM ・DDP 월별 행사 지원 ・서무 업무 지원 |
02-2153-0075 |
선임 |
・DDP 투어 프로그램 홍보 ・DDP 건축 투어 PM ・DDP 스페셜 투어(여름, 겨울) PM ・DDP 스페셜 투어(봄, 가을) 지원 ・서무 업무 |
02-2153-0079 |
부서명 : 시설팀
|
||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시설팀 업무 총괄 | 02-2153-0020 |
책임 |
・DDP 시설관리용역 운영관리 ・MBO 및 경영평가 등 ・DDP 터보냉동기 교체 공사 ・DDP 기계시설 안전관리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1 |
책임 |
・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예산, 시설개선관리 등 ・DDP 야외 수공간 조성 ・DDP 유구전시장 디자인 명소화 추진 ・DDP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소방시설 안전관리 ・DDP 공사·행사 관리 및 지원(홀매니저), 종합상황실 운영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2 |
선임 |
・DDP 건축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환경 운영관리 및 개보수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3 |
선임 |
・DDP 서울라이트 함체 제작 및 설치 ・DDP 주차 운영관리 및 개보수 ・DDP 안내서비스 운영(안내요원, CS, 보험, 안전사고 처리 등)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4 |
선임 |
・DDP 유구전시장 디자인 명소화 추진 ・DDP 야외 수공간 조성 ・DDP 안내사인 및 정보미디어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공사·행사 관리 및 지원(홀매니저), 안전요원 운영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5 |
선임 |
・DDP 전기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공사·행사 관리 및 지원(홀매니저), 지정업체·도면관리 ・DDP AV장비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에너지관리 및 전기시설 안전관리 ・DDP 승강기 안전관리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6 |
선임 |
・DDP 안전관리(중대재해법 및 시설 관련 법규 관리 포함) ・DDP 조경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7 |
선임 |
・DDP 건축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외장패널 안전점검 및 유지보수 ・DDP 시설개보수 및 콘텐츠공간리뉴얼 사업 관리 ・서무(문서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기타 문서수합 등)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9 |
선임 |
・DDP 기계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고압가스 및 냉동제조시설 안전관리, 실내공기질 관리 ・DDP 통신시설 유지관리 및 개보수 ・DDP 시설 재물(장비, 가구) 관리(구매, 폐기 등) 및 개보수 ・DDP 터보냉동기 교체 공사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28 |
선임 |
・DDP 안전관리(밀폐공간, 고소작업, 안전 개선 공사 및 물품 구입 등) ・기타 타 직원에 속하지 않는 사항 |
02-2153-0030 |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
본부장 | ・디자인산업본부 업무 총괄 | 02-2096-0006 |
부서명 : 산업진흥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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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산업진흥팀 업무 총괄 ・디자인산업본부 총괄 마케팅 |
02-2096-0040 |
책임 |
・「서울디자인위크」 기획·운영 총괄 ・디자인산업본부 주요 업무계획, 경영평가 등 자료 작성 총괄 ・재단 신사업 및 고유사업 개발 |
02-2096-0041 |
책임 |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지원 대행사업」 총괄 ・중소기업 해외전시 및 창업센터 연계 프로그램 운영 |
02-2096-0042 |
선임 |
・「DDP 디자인페어」 기획·운영 총괄 ・「DDP 디자인페어」 참여 디자이너, 기업, 협회 관리 |
02-2096-0043 |
선임 |
・「DDP 디자인페어」 해외 디자인 기관 홍보 협력 ・「DDP 디자인페어」 해외 디자이너 전시 유치 |
02-2096-0044 |
선임 |
・「서울디자인위크」 홍보 및 대외 협력 ・서울시 매력사업 연계 사업 개발 및 추진 ・디자인산업본부 주요 보고자료 작성 |
02-2096-0045 |
선임 |
・「서울디자인위크」, 「DDP 디자인페어」 통합 온라인 홍보 ・산업진흥팀 사업 홈페이지, SNS 관리 |
02-2096-0046 |
선임 |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지원 대행사업」 및 「DDP 디자인페어」 운영, 전시 ・주간업무 취합 및 본부 서무 |
02-2096-0047 |
선임 |
・「영디자이너 산학협력 지원사업」 기획, 운영 ・팀 서무 |
02-2096-0049 |
부서명 : 브랜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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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브랜드팀 사업 총괄 | 02-2096-0060 |
책임 |
・차석(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협력 등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총괄, 민간협력·마케팅, 이벤트 기획 및 디스플레이 등 |
02-2096-0061 |
책임 |
・서울디자인브랜드 개발 ・DDP 상품 브랜드 IP 관리에 관한 사항 ・DDP 등 디자인 상품 개발 등 |
02-2096-0062 |
선임 |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업체 관리·정산·재고관리 등 ・브랜드팀 재물관리 |
02-2096-0063 |
선임 |
・우수디자인상품 마케팅 활성화 ・DDP디자인스토어 운영 지원 등 ・브랜드팀 경영평가 작성, 업무 자료 및 ESG 경영 관련 업무 |
02-2096-0064 |
선임 |
・서울굿즈 특화상품개발 ・서울브랜드 굿즈 관련 사업 개발 및 홍보 등 ・사회적 약자기업 및 녹색제품 구매 관리 |
02-2096-0065 |
선임 |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DDP 디자인스토어 온라인몰·SNS·B2B 업무 및 서포터즈 운영 등 ・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및 팀 물품구매 관한 사항 |
02-2096-0066 |
선임 |
・서울시 뮤지엄숍 특화상품 개발 ・브랜드팀 업무추진비 등 서무, 교육운영 관리 |
02-2096-0068 |
선임 |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DDP 디자인스토어 입점 및 퇴점 관리, 운영 지원 등 ・브랜드팀 매마수 운영 |
02-2096-0067 |
선임 |
・DDP 디자인스토어 운영 ・DDP디자인스토어 온-오프라인 플랫폼 매출 정산 등 |
02-2096-0069 |
부서명 : 창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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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창업팀 업무 총괄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센터장 |
02-3143-7524 |
책임 |
・차석(MBO, 경영평가, 서울시(의회) 협력 등) ・디자인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대내외 협력 및 프로그램 유치 |
02-3143-7527 |
선임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시설 안전 및 유지관리 ・서울디자인창업센터 공간 조성 ・창업센터 재물관리, 안전점검의 날 이행관리 |
02-3143-7525 |
선임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및 입주기업 홍보·마케팅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 SNS 관리 및 운영 |
02-3143-7526 |
선임 |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입주기업 선발, 평가, 성과 관리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멤버십 관리 및 운영 |
02-3143-7528 |
선임 |
・지속가능한 디자인제품·서비스 판로개척 지원 대행사업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당일 부재자 등록, 기타 문서 수합 등) |
02-3143-7366 |
부서명 : 유니버설디자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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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유니버설디자인팀 관리 및 업무 총괄 | 02-2096-0120 |
책임 |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 기획 운영 총괄 (유네스코 디자인창의도시, WDO 기획‧운영 등) ・유니버설디자인팀 컨퍼런스(교육) 기획 운영 총괄 ・차석(팀장 대직, 운영회의자료 취합 정리, MBO, 서울시(의회) 협력 등) |
02-2096-0121 |
책임 |
・「서울디자인어워드 2025」 기획‧운영 총괄 (국제 공모전, 시상식, 전시, 행사 등) ・경영평가 및 차석 업무 지원 |
02-2096-0122 |
선임 |
・유니버설디자인 플랫폼 활성화 사업 기획‧운영 (UD컨설팅, UD홈페이지 관리) |
02-2096-0124 |
선임 |
・서울특별시 유니버설디자인센터 및 플랫폼 운영 총괄 (UD 플랫폼 활성화, 컨설팅, 교육 등)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환경개선) 사업 기획‧운영 |
02-2096-0123 |
선임 |
・유니버설디자인팀 국내외 통합 홍보 관리 (온‧오프라인 국내외 콘텐츠 제작 및 확산, 플랫폼 운영관리) |
02-2096-0125 |
선임 |
・유니버설디자인 전반 업무 보조와 홈페이지 운영 ・유니버설디자인 홍보 콘텐츠 제작 확산 협력 |
02-2096-0126 |
선임 |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 운영 (유네스코 디자인창의도시, WDO 기획‧운영 등) ・유니버설디자인팀 컨퍼런스(교육) 운영 ・서무(안전점검의날, 재물관리, 당일 부재자 등록 등) |
02-2096-0127 |
선임 |
・「서울디자인어워드 2025」운영 및 홈페이지 관리운영 (공모, 전시 및 행사 운영 등) ・서무(문서 수발신, 부서운영비, 업무추진비, 문서 수합, 기타 업무 등) |
02-2096-0129 |
부서명 : 업사이클디자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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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서울새활용플라자 사업 총괄 ・서울시 및 재단 운영협력 (사업계획, MBO, 위수탁계약) |
02-2153-0420 |
책임 |
・① 제로웨이스트 ESG 행사 기획·운영 -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소재 발굴, 전시·체험프로그램) - 솔버톤 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및 워크숍 개최, 전문가 그룹 운영 ・제로웨이스트 문화확산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벤치마킹 의전) ・차석(팀장 대직), 서울시(의회) 및 재단 협력, MBO, 행정감사 등 ・서울새활용플라자 예산 운영·관리 및 정산·회계감사 협조 ・서울새활용플라자 종합평가 |
02-2153-0421 |
책임 |
・⑤-1. 안전공간 및 서비스 관리운영 ・서울시/재단 시책운영 협력 및 지도점검, 창업지원센터 운영협력 ・시민참여·산업육성 공간·시설 운영지원 및 안전 관리 ・시설유지보수: 시설물, 건축, 통신설비, CCTV, 보험, 행사장 등 ・입주자 및 임대시설 관리: 카페, 레스토랑, 재사용작업장, 창고 ・조경관리, 소방설비, 복합기 및 시설소모품 등 ・서울새활용플라자 종합평가 |
02-2053-0410 |
선임 |
・④ 서울제로마켓 조성 및 활성화 지원 - ④-1.지속가능 기업 육성(공모)(30개, 180백만원) - ④-2.서울제로마켓 운영 활성화 매장 지원(180개, 360백만원) - ④-3.서울제로마켓 신규 조성 매장 지원(40개, 80백만원) - ④-4. 서울제로마켓 브랜드 홍보 |
02-2153-0424 |
선임 |
・③ ESG 기업 네트워킹 - ESG 협력 가이드 라인 확산 - 네트워킹 멤버십 구축·운영 - 우수사례 콘텐츠 유치·확산 (꿈꾸는공장, 소재은행 등 운영)(정) ・자원순환 지표 관리 및 확산 ・운영실적관리, 중장기성과관리 ・서울새활용플라자 종합평가 (정) |
02-2153-0423 |
선임 |
・⑤-1. 안전공간 및 서비스 관리운영 ・시설관리용역 관리: 용역사 원가계산, 계획수립, 입찰진행, 업체협의 등 ・시설유지보수: 전기, 승강기, 태양광, 방부목, 셔틀버스 등 ・소독·방역 관리, 대형 구축 장비 구매·설치 ・공공요금 납부·관리(상수도, 전기요금, 전화, 인터넷, 근태기기 등) ・건축안내사인, 새활용거리, 장한평역 관리 등 |
02-2053-0411 |
선임 |
・② 제로웨이스트 생애주기 시민교육 기획·운영 - 탐방 프로그램 기획·운영 (해치를 따라서) - 월별 및 시즌별 특별교육 기획·운영 (소재를 따라서) - 교사연수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가이드라인 보급·확산 - 기업 및 기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제로웨이스트 문화확산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벤치마킹 의전) ・서울새활용플라자 사무편람 관리 |
02-2153-0426 |
선임 |
・⑤-2. 안전공간 운영 ・중대재해 시민 안전관리 계획 수립 및 운영 ・시설유지보수: 기계설비 관리 및 개보수, 재물관리 ・정보인프라 및 홈페이지 구축·운영·유지관리 ・회계(수입관리, 부가세신고) <정> ・주차장 운영관리 / 전기차량·원동기 관리 |
02-2053-0412 |
선임 |
・회계: 세금계산서 발행, 회계문서 및 법인카드 관리, 수입관리, 부가세신고 등 <부> ・팀 서무: 업무추진비, 부서운영비, 팀 교육 관리, 문서 수발신, 사무용품, 희망구매 실적관리 등 ・자료취합, 재단요청 협력 |
02-2153-0427 |
선임 |
・서울새활용플라자 기관 및 사업 홍보, 홍보매체 관리·운영 - 언론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배포 - 홈페이지 관리 및 뉴미디어(SNS, 유튜브 등) 콘텐츠 기획·운영 |
02-2153-0430 |
선임 |
・③ ESG 기업 연계 협력 네트워킹 운영지원 - 소재화 작업장 운영 관리, 소재판매 수입정산 - 꿈꾸는공장 운영, 멤버십 관리, 장비 유지 보수 교육 - 새활용하우스, 창작실 공간 운영 관리 ・대관시설(미디어실,교육실)운영 및 행사 협력 |
02-2153-0429 |
부서명 : 감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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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실장 |
- 재단 감사정책 수립 총괄 - 주요사업 예방감사(자문), 외부감사 관련 대내외 협력 - 감사실 소관 업무 총괄 및 사업 성과관리 |
02-2096-0009 |
책임 |
- 감사업무 ·감사계획 수립 및 실행(내부조사 관련업무 포함) ·대외감사 수감(서울시, 감사원, 귄익위 등)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실태 점검 등 후속조치 관리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 지원 - 청렴 및 윤리경영 업무 ·공직기강 확립 계획수립 및 실행 ·청렴자율준수제도 운영지원 ·재단 내부 갑질문화 근절 운영관리 ·감사실 평가업무 관리, 운영(부패방지시책, 자체감사기구, 청렴자율준수제 등) - 인권경영 관련 업무 ·인권침해 조사업무 - 감사실 소관 규정관리 ·감사실 소관 규정 개정 및 관리 |
02-2096-0141 |
책임 |
- 감사업무 ·감사계획 수립 및 실행(내부조사 관련업무 포함) ·대외감사 수감(서울시, 감사원, 귄익위 등) ·제도개선, 권고과제, 이행실태 점검 등 후속조치 관리 ·일상감사/상시모니터링 계획수립, 실행 - 청렴 및 윤리경영 업무 ·청렴자율준수 계획수립 및 실행 ·청렴교육 및 청렴문화 확산활동 ·재단 외부 갑질문화 근절 운영관리 ·감사실 평가업무 관리, 운영 (부패방지시책, 자체감사기구, 청렴자율준수제 등) - 감사실 소관 규정관리 ·감사실 소관 규정 개정 및 관리 - 실 서무업무 ·각종 신고센터(사이트) 운영관리, 민원 및 청원관리 |
02-2096-0149 |
부서명 : 안전관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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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담당사업 및 임무 | 연락처 |
팀장 | ・안전관리실 업무 총괄 | 02-2096-0030 |
책임 |
・차석(MBO 및 경영평가 관리) ・안전보건경영 기본계획 수립 및 안전보건경영위원회 운영 ・산업재해관련 현황 점검 및 모니터링 ・안전보건문화확산 프로그램 운영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운영, 관리 ・감정노동자의무사항 관리(교육, 상담, 매뉴얼, 공간유지 등) |
02-2096-0031 |
책임 |
・정보화 중장기계획 수립(기관 디지털 전환 기획) ・정보화사업 기획·운영관리 - 추진 절차, 예산 타당성 심사, DDP 전산 시설 개보수 등 ・정보시스템 재난 대응체계 수립 ・근태관리시스템 고도화 |
02-2096-0033 |
책임 |
・정기시설합동 및 특별안전점검(동/하절기 등), DDP 행사관련 및 서울시 순회점검 ・비상훈련(화재, 전기, 엘리베이터 등 재난/재해 예방훈련) ・사업장별 매뉴얼 갱신관리 ・재단 관리감독자 평가관리 ・재단 이사회 및 서울시 의회 관리 ・서울시 감사위원회 응대 ・산업안전대행 및 중대시민재해/산업재해 관련 업무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및 방화관리 대행 관리 ・월간 안전점검 결과 제출 요청 ・안전총괄실/정책과 점검보고 |
02-2096-0032 |
책임 |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웹메일, 대량메일) ・업무시스템 클라우드 및 가상화 전환 이행 계획수립 및 추진 ・정보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정보시스템 성과측정(SLA) 수립 및 관리 ・정보시스템 구조/성능진단 |
02-2096-0037 |
선임 |
・월간 방역, 저수조 청소, 수질검사 시행 ・지원센터 시설/미화 용역인력 관리, 계절별 시설 운영 소모품 구매/관리 ・지원센터 조경관리(야외조경/수목 등) ・지원센터 부설 주차장 운영 관리(시설관리, 수익 정산, 주차관리시스템 등) ・3종 시설물 안전진단 및 FMS 등록 관리 ・지원센터 입주기관 행정 지원 및 월별 안전협의체 운영 ・보험관리(재단 중대재해 예방/전층 화재/재물 보험) ・시설, 설비 개보수 유지관리(전화교환기, 방재실 보안 설비 및 기계설비 등)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승강기 안전 점검 계획, 미디어 운영관리 ・지원센터 입주기관 관리비 정산 및 부과 ・지원센터 출입통제 관리(세콤비용, 출입카드, CCTV 관리 등) ・MBO 정량 실적 관리 ・각종 시설 제세 공과금 지출 관리(교통유발분담금 등) ・전기차/충전기 운영관리(재단 차량/충전기/화재질식소화포/보험 등) ・안전관리실 업무용 차량 관리 |
02-2096-0034 |
선임 |
・정보보안체계구축(실태점검, 보안적합성 검증, 취약점 점검 등) ・개인정보보호체계 구축(실태점검 등) ・정보보호시스템 도입/운영 - 개인정보접속기록관리 시스템 구축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운영 ・사업부서 정보화 사업 추진 절차 지원(보안성 검토 등) |
02-2096-0038 |
선임 |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유지 사업관리 ・업무시스템 운영 및 헬프데스크 요청관리 ・정보인프라 운영관리 - 서버, 네트워크, 백업, 스토리지, 부대장비 등 - DDP 네트워크(백본) 교체 - 지원센터 노후 UPS 및 항온항습기 교체 ・시스템SW(서버 OS, DBMS, 에이전트 등) 운영관리 ・정보자원(HW/SW) 관리 - PC, 노트북, 태블릿, 화상회의 장비, OA ・서무(희망구매, 문서 수합 등) |
02-2096-0039 |
선임 |
・서울디자인재단 안전관리자 선임 ・지원센터 합동안전점검, 특별기간(동/하절기 등) 점검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규정, 위험성평가 시행규칙 개정 ・재단 위험성평가 결과 취합, 결과보고 작성 등 ・재단 ISO45001 인증 운영 전반 ・재단 전사적 안전보건 물품 구매 ・안전점검의 날 운영(매월 4일) ・재단 보건관리 위탁용역 관리(보건상담, 사후관리 등)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지원 ・DDP 안전보건협의체 참석 ・산재현황, 사고현황, 조직 및 책임자, 주요 시설물 실태점검 결과 공시 제출 ・서무(부서 재물관리(시스템 업로드, 교육 참석)) |
02-2096-0036 |
선임 |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운영, 관리 ・지원센터 냉난방시설 유지 관리 ・지원센터 미화/시설/경비 용품 구매 및 관리 ・지원센터 정수기 임차 및 관리, 전기차 충전 운영 관리 ・지원센터 전기안전관리 대행 관리 ・지원센터 공공요금 납부(전기요금, 인터넷/전화, 상하수도 등) ・서무(부서운영비/업무추진비, 당일 부재자 등록, 사무용품 구매, 교육 이수, 공문관리 등 행정업무 전반) |
02-2096-0035 |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 |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 |
주임 | ・ 지원센터 보안 업무 | - |